오리온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도약”

오리온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도약”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7-03 22:48
업데이트 2018-07-03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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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오 네이처’ 새 브랜드 앞세워 간편대용식 ‘오! 그래놀라’ 등 출시

제과업체 오리온이 농협과 손잡고 신규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를 선보이며 국내 간편대용식 시장에 뛰어들었다.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3일 서울 강남구 마켓오 도곡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 그래놀라’ 3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 등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9월에는 ‘파스타칩’ 2종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그래놀라는 귀리, 쌀, 과일, 야채 등의 재료를 원물 그대로 구운 제품이다. 가공을 최소화해 영양소 파괴가 적으면서도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이나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관련 시장이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서명희 오리온 신규사업부문 부장은 “가까운 일본에서는 2011년부터 그래놀라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해 2016년 이미 4300억원을 넘어선 반면 국내에서는 아직 성장이 미미해 그만큼 잠재력이 높은 블루오션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측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식문화가 달라지면서 대용식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고 관측하고 약 3년 전부터 관련 사업을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2016년에는 농협과 합작법인인 오리온농협을 설립하고, 경남 밀양시에 약 620억원을 투자해 전용 생산공장을 세웠다.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5년 안에 마켓오 네이처를 연 매출 10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하고,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목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7-04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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