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품질 향상·신제품 개발 협력사와 성과 공유

롯데건설, 품질 향상·신제품 개발 협력사와 성과 공유

류찬희 기자
류찬희 기자
입력 2018-08-27 17:40
업데이트 2018-08-27 1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건설이 파트너사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롯데 동반성장 아카데미’에서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파트너사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롯데 동반성장 아카데미’에서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파트너사(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신기술 개발 및 연구개발 증대, 자금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보다 실질적인 파트너사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1년부터 대표이사 산하의 동방성장추진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실적은 파트너사와 공동 신기술 및 연구개발 건수 41건, 통합 지원금액은 323억원 규모이며, 구매 담당 임원 평가 항목에 협약 충실도 등 동반성장 추진 실적도 반영된다. 동반성장 대상 업종은 건축, 토목, 플랜트 등의 공사를 수행하는 외주 협력사와 자재를 납품하는 구매 협력사 등 총 2600여개 업체다. 롯데건설은 파트너사에 다양한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입찰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며 교류확대 지원을 위해 우수 파트너사 협의체인 ‘LOTTE Partners’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파트너사 임직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고, 컨설팅을 실시해 파트너사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파트너사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자금도 지원한다. 50억원 규모의 무이자 대여금을 운영해 파트너사에 단기 운영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국내 건설사 최초로 원가절감, 품질향상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해 거둔 성과를 파트너사와 나누는 성과 공유제도 도입했다.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2018-08-28 19면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