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KB국민은행 충남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된 진로 체험 캠프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모형 건물을 만들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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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청소년의 멘토 KB’ 사업은 학습 멘토링, 진로 멘토링, 디지털 멘토링 등 3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학습 멘토링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07년 시작된 학습 멘토링 사업에는 지금까지 대학생 봉사단 2500여명이 참여해 전국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청소년 3300여명에게 학습 교육을 지원했다.
진로 멘토링은 직업 멘토의 강연, 진로 체험 캠프, 토요 진로 투어, 직업 탐구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돕고 있다. 또 올해 처음 시행된 디지털 멘토링은 체계적인 코딩 교육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4차 산업혁명 등 교육 환경의 변화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좀더 체계적인 교육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멘토링’을 핵심 주제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12-31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