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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새 도약’

세븐일레븐 ‘새 도약’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3-29 20:24
업데이트 2022-03-30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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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스톱과 통합 본격화
미래형 ‘푸드드림’ 승부수
“편의점 업계 경쟁 해볼 만”

편의점 미니스톱을 품은 세븐일레븐이 양사 통합 작업을 본격화한다. 세븐일레븐은 미니스톱 인수로 전국의 매장 수가 1만 4000개 수준으로 늘어나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충분히 발휘된다면 현재 업계 1·2위를 다투는 CU(1만 5816개), GS25(1만 5453개)와의 경쟁도 해볼 만하다는 판단이다.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영업·점포개발 조직과 차별화된 상품을 중심으로 신속하게 통합 작업을 진행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세븐은 미니스톱의 강점인 넓고 쾌적한 매장과 즉석식품을 세븐일레븐의 먹을거리 특화 매장인 ‘푸드드림’과 융합해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구상이다. 푸드드림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먹을거리과 넓고 쾌적한 매장을 표방하는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편의점 모델이다.

아울러 통합으로 촘촘해진 점포망과 물류센터를 활용해 퀵커머스를 강화하고 롯데그룹 유통계열사와 협력해 공동소싱, 통합마케팅, 협업 상품 개발 등도 추진한다. 또 과거 로손과 바이더웨이를 인수했던 경험을 살려 각사 구성원들의 융합을 위한 ‘원팀, 원드림’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새 사업 환경에 직면한 미니스톱 가맹점주와 직원의 심리적 불안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세븐일레븐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된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두 회사가 가진 핵심 역량이 융합되면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2022-03-30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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