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 홍보 영상
1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2030 엑스포 개최 후보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알리고자 제작한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총 37편의 조회수가 지난 18일 기준으로 1억 115만회를 달성했다. 현대차그룹이 처음 영상을 올린 지 약 3개월 만이다. 부산에 사는 어린이와 청년 등 부산 시민이 국제박람회기구(BIE) 소속 15개 회원국 언어로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1차 시리즈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편의 조회수가 5645만회를 기록했다. BIE 회원국 출신 주한 외국인이 모국어로 부산의 경쟁력을 소개하는 2차 시리즈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편이 4470만회에 도달했다. 총조회수 중 해외 조회수가 7044만회로 절반을 훌쩍 넘어선다.
개별 국가용으로 제작된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인 293만회를 기록한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페루’편은 부산 출신 모델 김소진씨가 등장해 ‘친체로 신공항’ 건설을 통해 마추픽추와 같은 문화유산을 지어 세계와 소통하려는 페루의 노력에 공감하는 모습을 담아 화제를 모았다.
2023-06-2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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