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조울증 잭슨의원 퇴원…의회복귀 시기 불투명

美 조울증 잭슨의원 퇴원…의회복귀 시기 불투명

입력 2012-09-11 00:00
수정 2012-09-11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 6월부터 의회에 병가를 내고 양극성 장애(조울증) 치료를 받아온 미국 연방하원 9선 의원 제시 잭슨 주니어(47·민주·일리노이)의 정계 복귀 여부가 또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잭슨 의원은 지난 7일 미네소타 주 메이요 병원에서 퇴원, 워싱턴 D.C.의 가족들 품으로 거처를 옮겼으나 의회 복귀 시기는 여전히 불투명하다.

잭슨 의원의 대변인은 “아직 의료진의 관리를 받는 상태”라면서 “의회 복귀 시기 역시 추후 의료진이 결정할 문제”라고 전했다.

흑인 인권운동가이자 잭슨 의원의 부친인 제시 잭슨 목사는 “아들이 건강을 완전히 회복할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면서 “아들이 의회 복귀를 열망하고 있지만 급하게 서두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잭슨 목사는 “지역구민들이 아들을 관대하게 기다려 줄 것이라고 믿지만 아버지로서 최대 관심은 정치 시간표가 아니라 아들의 건강 시간표”라면서 “완벽한 회복 시기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잭슨 의원은 지난 6월 갑작스레 병가를 내고 잠적, 구구한 해석을 낳았다. 잭슨 의원 사무실 측은 이후 그가 조울증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는 11월 선거에서 10선에 도전하면 큰 이변이 없는 한 당선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잭슨 의원은 2008년 대선에서 승리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임기를 끝내지 못한 일리노이 연방 상원의원석을 놓고 라드 블라고예비치 전 일리노이주지사와 거액의 정치자금 거래를 흥정했는지를 놓고 미 하원 윤리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새날 서울시의원 “강남구 언주로, 걷기 편하고 안전한 거리로 재탄생”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강남1)은 27일 강남구 언주로(성수대교 남단 교차로~도산공원 교차로) 일대의 보도정비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정비된 구간은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에서 도산공원 교차로에 이르는 언주로 일대로, 유동 인구가 많고 차량 통행이 빈번해 보행 안전 확보와 도시 미관 개선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곳이다. 지난 2025년 9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대대적인 정비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노후 보도블록 포장(21.81a) ▲경계석 설치(1,651m) ▲측구 설치(439m) 등 훼손되거나 요철이 심해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던 구간을 말끔히 정비했다. 특히 이번 정비를 통해 휠체어 이용자나 유모차 등 보행 약자들도 불편 없이 다닐 수 있는 평탄하고 안전한 보행로가 조성됐다. 이 의원은 “이번 언주로 보도정비 공사 완료로 인근 주민들과 직장인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쾌적한 거리가 조성돼 기쁘다. 공사 기간 동안 불편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강남구 곳곳의 노후화된 기반 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thumbnail - 이새날 서울시의원 “강남구 언주로, 걷기 편하고 안전한 거리로 재탄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