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매체 데일리메일은 코카콜라가 최근 아르헨티나에서 녹색 라벨의 신제품 ‘코카콜라 라이프’를 내놨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카콜라는 1920년대 부터 빨간 바탕에 코카콜라 특유의 로고를 새겨 사용해 왔다.
이 전통을 과감히 깨고 새로 출시한녹색 라벨 ‘코카콜라 라이프’는 당분을 추가하면서도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를 넣었기 때문에 600㎖에 108칼로리에 불과하다. 칼로리의 양이 일반적인 코카콜라 제품(600㎖에 250칼로리)과 다이어트 콜라의 중간 수준이다.
또 코카콜라 라이프의 플라스틱병은 30%의 식물성분을 섞어 재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한편, 경쟁업체인 펩시와 닥터페퍼도 최근 칼로리를 낮춘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저칼로리 콜라 경쟁에 뛰어들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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