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인종차별 철폐를 내걸고 최근 시작한 ‘레이스 투게더’(Race Together) 캠페인을 매장 내에서는 중단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미국 사회의 근원적인 문제 중 하나인 인종차별 논란에 대한 사회적 대화를 유도하고자 이달 초부터 매장 내 직원들에게 커피 컵에 레이스 투게더라는 문구를 적어 고객들에게 건네주기 시작했으나 온라인상에서 긍정적 반응보다는 기회주의적이고 부적절하다는 반응이 대세를 이루자 중단을 결정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직원들에게 공지문을 보내 이날부터 더이상 레이스 투게더 문구를 커피 컵에 적지 말 것을 통보했다고 미 언론이 전했다.
슐츠 CEO는 그러나 “캠페인 초기에 맞닥뜨린 어려움에도 앞으로 수주, 수개월 동안 (매장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다양한 형태의 계획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관련 포럼 개최, 미 일간지 USA 투데이와의 특별면 공동 제작, 소수계 인종 거주지역에 대한 매장 확대 등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딩 컨설턴트인 로라 리스는 최근 “기업들이 사회적 관심사에 발언하는 것은 고객들로부터 외면받지 않으려는 방편의 일환”이라면서 “그러나 스타벅스의 이번 캠페인은 주제를 잘못 선택했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스타벅스는 미국 사회의 근원적인 문제 중 하나인 인종차별 논란에 대한 사회적 대화를 유도하고자 이달 초부터 매장 내 직원들에게 커피 컵에 레이스 투게더라는 문구를 적어 고객들에게 건네주기 시작했으나 온라인상에서 긍정적 반응보다는 기회주의적이고 부적절하다는 반응이 대세를 이루자 중단을 결정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직원들에게 공지문을 보내 이날부터 더이상 레이스 투게더 문구를 커피 컵에 적지 말 것을 통보했다고 미 언론이 전했다.
슐츠 CEO는 그러나 “캠페인 초기에 맞닥뜨린 어려움에도 앞으로 수주, 수개월 동안 (매장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다양한 형태의 계획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관련 포럼 개최, 미 일간지 USA 투데이와의 특별면 공동 제작, 소수계 인종 거주지역에 대한 매장 확대 등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딩 컨설턴트인 로라 리스는 최근 “기업들이 사회적 관심사에 발언하는 것은 고객들로부터 외면받지 않으려는 방편의 일환”이라면서 “그러나 스타벅스의 이번 캠페인은 주제를 잘못 선택했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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