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략사령부 “북한, 오전 9시29분 공중으로 미사일 발사”

미국 전략사령부 “북한, 오전 9시29분 공중으로 미사일 발사”

입력 2016-02-07 11:47
수정 2016-02-07 11: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사일 서해 넘어 남쪽으로 날아가…북미지역에 위협 판단”

이미지 확대
미국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인 ‘38노스’가 3일(현지시간) 사이트에 올린 북한 평안북도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일대 위성 사진. 38노스는 위성 사진을 판독한 결과 북한이 2012년 12월 12일 ‘은하 3호’를 발사했을 때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발사대 바로 옆 지지탑의 작업 플랫폼은 환경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 내부 활동을 확인할 수 없다고 38노스는 밝혔다.  연합뉴스
미국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인 ‘38노스’가 3일(현지시간) 사이트에 올린 북한 평안북도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일대 위성 사진. 38노스는 위성 사진을 판독한 결과 북한이 2012년 12월 12일 ‘은하 3호’를 발사했을 때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발사대 바로 옆 지지탑의 작업 플랫폼은 환경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 내부 활동을 확인할 수 없다고 38노스는 밝혔다.

연합뉴스
미국 전략사령부는 미국 중부표준시각으로 6일 오후 6시29분(한국시간 7일 오전 9시29분) 북한이 공중으로 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포착하고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전략사령부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이같이 밝히고 “미사일이 서해를 넘어 남쪽으로 날아간 것으로 추적됐다”고 설명했다.

전략사령부의 이 같은 발표만으로는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위성궤도에 진입했는지를 확인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전략사령부는 “북미 항공사령부는 즉시 이 미사일이 북미 지역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했다”며 “관련 군 사령부는 북한의 도발에 경계태세를 유지하고 한국, 일본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