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네온 쇼? 미국 샌디에이고 해변에서 펼쳐진 장관

파란 네온 쇼? 미국 샌디에이고 해변에서 펼쳐진 장관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5-11 08:39
수정 2018-05-11 08: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해변에서 펼쳐지는 장관입니다.

마치 누군가 파도 속에 전기 장치를 해 네온 조명을 밝힌 것 같죠? 하지만 조류가 일으킨 자연현상이랍니다. 영국 BBC가 낮에는 바닷물을 붉게 만드는 이들 조류가 밤에 해변을 향해 파도가 몰려갈 때는 움직임을 방해받아 그저 파란 빛을 방사해 이런 현상이 빚어진다는 겁니다.
붉은 빛을 띄는 샌디에이고 도시와 푸른 빛의 파도가 묘한 대조를 일으키기도 하네요. 그런데 이런 초자연 현상처럼 보이는 일이 지구 어디에서나 확인되는 건 또 아니랍니다. 또 샌디에이고에서 마지막 적조 현상이 확인된 것이 2013년이었는데 적조 현상이 일어날 때마다 이번처럼 아름답고 휘황한 장면을 연출하지도 않았답니다.
그런데 바다에서 해변을 바라보면 이 신기한 현상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겠다며 이렇게 사람들이 빛을 내며 해변으로 달려온답니다. 바다의 푸른빛과 인간이 내는 빛이 해변에서 만나는 겁니다. 흔한 말로 이 얼마나 멋진 세상입니까?

사진들은 위로부터 에릭 젭센, 잭 푸스코, 안토넬라 윌비, 브린단 베델, 다시 푸스코가 촬영해 소셜미디어 등에 올린 것을 BBC가 열심히 찾아내 모았어요.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