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구한 노숙자, CCTV에 찍힌 ‘취업 성공’ 댄스로 SNS 유명세까지

직업 구한 노숙자, CCTV에 찍힌 ‘취업 성공’ 댄스로 SNS 유명세까지

강경민 기자
입력 2020-10-05 10:19
업데이트 2020-10-05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dakara_spence 인스타그램
사진=@dakara_spence 인스타그램
미국의 한 젊은 노숙자가 직업도 구하고 SNS 유명세까지 얻었다.

21살의 칼라야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2년간 노숙자 생활을 해왔다. 일을 해보려 여러 곳을 전전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직업을 구하는 일은 더욱 쉽지 않았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일을 찾던 그는 미국 조지아주 디케이터에 위치한 한 레스토랑에 면접을 봤고 합격했다.

합격 소식을 들은 칼라야는 2년 만에 제대로 된 직업을 구해 일하게 된 기쁨에 레스토랑 주차장에서 흥에 겨운 춤을 췄다. 그리고 그 모습은 레스토랑에서 설치한 CCTV에 고스란히 찍혔고, 레스토랑 매니저 스펜스는 CCTV 확인 중 이를 발견했다.

매니저는 칼라야의 순수하고 열정적인 모습이 담긴 이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희망을 얻기를 바랐다. 해당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며 “나는 이 젊은이를 고용했고 이것이 그 반응”이라고 적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칼라야의 합격을 축하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12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kalaxxyy_트위터
사진=@kalaxxyy_트위터
칼라야는 사람들의 응원에 응답해 출근 첫날의 모습을 자신의 트위터에 게재했다. “출근 첫날이 너무 즐거웠다”며 그를 고용한 매니저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그의 앞날을 응원하고 있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