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범죄인 인도법안’ 표결에 성난 홍콩

내일 ‘범죄인 인도법안’ 표결에 성난 홍콩

입력 2019-06-10 23:04
업데이트 2019-06-11 0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일 ‘범죄인 인도법안’ 표결에 성난 홍콩
내일 ‘범죄인 인도법안’ 표결에 성난 홍콩 홍콩 정부의 ‘범죄인 인도법안’에 반대하며 거리로 나선 시민들 중 일부가 전날 밤부터 시위를 이어가던 중 10일 글로스터 로드에서 경찰에 진압되고 있다. 이 법안은 중국과 대만, 마카오 등 범죄인 인도 조약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나 지역에도 범죄인을 인도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으로 시민들은 중국 본토로 반체제 인사를 송환하는 데 악용될 소지가 있다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주최 측 추산 103만명이 지난 9일 거리에 나선 데다 전 세계 29개 도시에서 연대 집회가 열렸지만 홍콩 행정 수반인 캐리람 행정장관은 법안 추진을 강행할 의사를 굽히지 않은 채 인권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시위대는 해당 법안이 표결에 부쳐지는 12일에도 집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콩 로이터 연합뉴스
홍콩 정부의 ‘범죄인 인도법안’에 반대하며 거리로 나선 시민들 중 일부가 전날 밤부터 시위를 이어가던 중 10일 글로스터 로드에서 경찰에 진압되고 있다. 이 법안은 중국과 대만, 마카오 등 범죄인 인도 조약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나 지역에도 범죄인을 인도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으로 시민들은 중국 본토로 반체제 인사를 송환하는 데 악용될 소지가 있다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주최 측 추산 103만명이 지난 9일 거리에 나선 데다 전 세계 29개 도시에서 연대 집회가 열렸지만 홍콩 행정 수반인 캐리람 행정장관은 법안 추진을 강행할 의사를 굽히지 않은 채 인권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시위대는 해당 법안이 표결에 부쳐지는 12일에도 집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콩 로이터 연합뉴스

2019-06-11 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