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도요타, 국내 14개 모든 車생산공장 가동 중단...시스템 오류

日도요타, 국내 14개 모든 車생산공장 가동 중단...시스템 오류

김태균 기자
입력 2023-08-29 14:21
수정 2023-08-29 14: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인플레이션과 엔화가치 하락 등으로 금리 상승 압력이 커지면서 일본 국가채무의 심각성이 더욱 두드러지게 부각되고 있다. 도쿄의 시민이 일본 기업 시가총액 1위인 도요타자동차 매장 앞을 지나고 있다. 도쿄 AP 연합뉴스
인플레이션과 엔화가치 하락 등으로 금리 상승 압력이 커지면서 일본 국가채무의 심각성이 더욱 두드러지게 부각되고 있다. 도쿄의 시민이 일본 기업 시가총액 1위인 도요타자동차 매장 앞을 지나고 있다.
도쿄 AP 연합뉴스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시스템 결함으로 29일 오전부터 일본내 14개 생산 공장에서 가동 중단에 들어갔다. 가동 재개 시점은 불투명한 상태다.

NHK 등에 따르면 이날 아침부터 가동이 중단된 곳은 아이치현 도요타시 모토마치 공장과 다카오카 공장, 쓰쓰미 공장 등 전국 12개 공장으로, 부품 주문 처리 등이 불가능해지면서 총 25개 라인이 멈춰섰다.

이후 후쿠오카현과 교토부 공장도 추가로 라인이 멈춰서면서 일본내 14개 공장 전체로 생산 중단이 확대됐다.

공장 가동이 중단된 것은 부품 발주를 관리하는 시스템 불량으로, 복구와 가동 재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현지 언론들은 30일에도 가동이 재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도요타는 지난해 3월 거래처에 대한 사이버 공격으로 일시적으로 일본내 모든 공장 가동이 중단된 바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