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공연’으로 싸이 5번째 기네스북…나머지 4개는?

‘서울광장 공연’으로 싸이 5번째 기네스북…나머지 4개는?

입력 2013-06-05 00:00
수정 2013-06-05 11: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싸이 서울광장 공연.
싸이 서울광장 공연.


가수 싸이가 5번째 기네스북 타이틀을 받았다.

한국기록원은 4일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로부터 지난해 10월 싸이의 서울시청 공연이 ‘최대 규모 말춤’(Largest Gangnam Style Dance) 타이틀을 받았다”면서 “싸이가 시민과 함께 한 열정적인 무대의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싸이의 5번째 기네스북 기록 등재 사실을 전했다.

싸이 서울광장 공연.
싸이 서울광장 공연.


싸이는 지난해 10월 ‘강남스타일’이 월드히트를 기록하기까지 자신을 응원해 준 국내 팬들을 위해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무료 공연을 개최했다.

당시 공연에는 10만여명(경찰 추산 8만명)의 관객이 모여들어 ‘최대 규모의 말춤’을 함께 췄다.

한국기록원은 “영상과 사진, 확인서, 로그북 등을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추가로 제출해 싸이의 기네스월드레코드 공식인증서를 전달받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싸이 서울광장 공연.
싸이 서울광장 공연.


한편 싸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최다 조회 동영상’, ‘조회수 10억건을 기록한 첫 동영상’,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동영상’ 등 3개의 기록 타이틀과 지난 4월 발표한 후속곡 ‘젠틀맨’으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온라인 동영상’ 등 총 4건의 기록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

싸이 5번째 기네스북 등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5번째 기네스북, 대단하다”, “싸이 5번째 기네스북, 대한민국 가요사의 전설”, “싸이 5번째 기네스북, 진정한 월드스타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김용일 서울시의원, 연가축구회 시무식 참석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서대문구 구립구장에서 열린 연가축구회(회장 서종선) 2026년 시무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시·구의원 등 주요 내빈과 연가축구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가제상 서대문구 축구협회 총무와 전태윤 연가축구회 총무의 공동 사회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 회원들의 무사고와 ‘부상 제로’를 바라는 기원제가 엄수됐다. 연가축구회는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주민 60여명으로 구성된 지역의 대표적인 생활체육 단체다. 매주 일요일 연가초등학교 운동장에 모여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끈끈한 이웃사촌의 정을 나누며 지역 공동체 발전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생활체육의 최고 덕목인 건강 증진과 친목 도모를 실천하며, 특히 학교 시설을 이용하면서 교육공동체 발전에도 기여해주시는 연가축구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연가축구회 회원들의 경기력을 보면 엘리트 체육인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실력에 늘 감탄하게 된다”라면서 “지나친 경쟁은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연가축구회 시무식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