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진의 입덕일지] ‘구독자 47만’ 김나영이 핫한 이유

[임효진의 입덕일지] ‘구독자 47만’ 김나영이 핫한 이유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7-15 17:54
업데이트 2020-07-16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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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TV’에는 2017년 12월 13일 첫 영상을 시작으로 총 168개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지금까지 방송을 통해 보였던 모습들과는 조금 다른, 일상 속 자연스러운 방송인 김나영의 모습이 담겼다. 특유의 밝은 목소리와 환한 미소로 시작되는 김나영의 영상은 어느새 47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모았다.

채널 인기 코너 ‘입어만 볼게요’는 김나영이 브랜드의 초청을 받아 해당 브랜드의 컬렉션을 살펴보고 옷을 매치해 입어 보는 코너다. 김나영은 이 코너에 대해 “내가 옷을 진짜 좋아한다고 느낀 적이 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옷을 많이 입어 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 만든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작은 얼굴과 슬림한 몸매에서 드러나는 남다른 핏은 구독자들의 옷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이를 통해 김나영은 잘 알려지지 않거나,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를 바꾸면서 해당 브랜드의 임시 모델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이 코너가 구독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단순히 한 브랜드의 옷을 보여 주기 때문이 아니다. 김나영 특유의 재치발랄한 입담과 영상을 촬영하는 ‘지수씨’와의 티키타카(빠르게 주고받는 대화)가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내기 때문이다. 김나영은 카메라를 향해 “지수씨, 괜찮아요?”라며 평가를 부탁한다. 그러면 ‘지수씨’는 상황극에 충실히 임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든다.

‘입어만 볼게요’의 또 다른 웃음 포인트는 정말 옷을 입어만 보고 빈손으로 가게를 떠난다는 점이다. 입었던 옷들 가운데 정말 마음에 들었던 옷을 가게에 두고 나오는 김나영의 아쉬운 표정은 보는 이들마저도 아쉬운 마음이 들게 하는 동시에 구매 욕구를 또 한번 자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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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효진 온라인뉴스부 기자
임효진 온라인뉴스부 기자
두 아들 최신우·이준의 엄마이기도 한 김나영은 아이들과의 일상을 촬영하는 ‘브이로그’를 통해 반전의 매력을 보여 준다. 앞서 신우는 엄마 김나영과 함께 채널 패션엔 ‘마마랜드’에 출연하며 특유의 귀여운 매력과 먹방으로 화제를 모았다. 신우를 귀여워했던 이른바 ‘랜선 이모’들은 이후 ‘노필터TV’ 구독자가 돼 신우의 성장 스토리를 함께 지켜보고 있다. 애교 많은 둘째 이준이 또한 귀여운 애교로 랜선 이모들을 심쿵하게 한다. 건강한 재료로 심플하면서도 맛있는 집밥 메뉴를 선보이는 집밥 브이로그 또한 인기 콘텐츠다.

그동안 유튜브를 운영하며 김나영은 모두 1억 4000만원의 광고 수익을 기부했다. 김나영은 영상을 통해 얻은 광고 수익 내역, 기부 금액과 목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만큼 김나영은 주로 한부모가정 아이들이나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수익을 기부했다. 자신의 힘이 닿는 한 많은 기부를 하고 싶다는 김나영의 의지에 많은 이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3a5a7a6a@seoul.co.kr
2020-07-16 3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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