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알려주는 성공 비결은…

공무원이 알려주는 성공 비결은…

입력 2013-07-15 00:00
업데이트 2013-07-1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거창군 김성윤씨 ‘시간 속에’ 출간

한 공무원이 성공학 책을 써 눈길을 끈다. 경남 거창군의회 의회사무과에서 전문위원으로 근무하는 김성윤(44·6급)씨는 최근 ‘시간 속에 숨겨진 시대의 비밀’이라는 자기 계발서를 펴냈다.

이미지 확대
김성윤씨 연합뉴스
김성윤씨
연합뉴스
김씨는 14일 “평소 책을 좋아해 시간 날 때마다 여러 분야의 책을 보면서 나름대로 생각하고 정리한 깨달음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 생활에 도움을 주려고 이 책을 펴내게 됐다”고 발간 동기를 밝혔다.

‘성공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인생의 항법서’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모두 255쪽 분량이다. 성공하는 인생을 위해 필요한 기본 요인들인 가치관, 믿음, 원칙, 신념 등을 제시하고 인생을 초기·성장·완성·수면단계로 나눠 단계별로 위험요소와 성공하기 위한 대응책 등을 담고 있다.

김씨는 책에서 “세상의 흐름에는 각 단계가 있고 이 흐름에 따라 발생하는 각 단계는 정치·경제·사회·문화·행정·사업·상업·농업 등 모든 분야에서 발생한다”면서 “이 같은 흐름을 알아야 시대에 따라 알맞은 대응을 할 수 있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따라서 책에서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는 원리와 방법을 알려 주고 우리나라의 시대 흐름도 제시해 놓았다.

김씨는 “기존 자기 계발서들은 단편적인 분야를 다루고 있다. 성공의 전체적인 줄기를 알고 인생 시기별로 성공을 위한 대응전략을 세워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책을 썼다”고 말했다. 김씨는 업무 이외의 시간을 활용해 6개월 동안 원고를 집필했다. 김씨는 22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기획·경리 등 여러 부서를 거쳤다.

거창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3-07-15 27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