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주거단지 프리미엄에 녹지까지 더한 단지 인기 후끈

대규모 주거단지 프리미엄에 녹지까지 더한 단지 인기 후끈

입력 2015-10-05 10:37
업데이트 2015-10-05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천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에 107만㎡의 공원 갖춘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대규모 주거 지역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


대규모로 조성되는 주거 지역은 인근에 교통망을 비롯한 각종 상업, 문화, 편의시설 등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확보된다. 때문에 수요자들의 선호가 지속적으로 유지돼 높은 시세를 형성하며, 부동산 하락기에도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하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로 개편되면서 생활 인프라는 물론이고 주거공간의 쾌적성 또한 중요시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서울과 접근성도 좋아 도심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아파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 힐스테이트’는 1,156,498㎡ 규모의 서울숲 공원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2호선 성수역과 분당선 서울숲역도 인접해있는 등 인근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또 이 단지를 포함해 인근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면적 57㎡의 경우 분양가는 3억 9천만 원이었지만 현재 5억 7천만 원으로 약 2억 원 가량 상승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수요자들의 구매 요소가 다양화된 것은 물론 이를 모두 만족시키는 단지가 인기”라며 “쾌적한 주거 여건까지 갖추고 수도권에 위치해 서울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을 갖춘 아파트들은 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효성이 파주 조리읍에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녹지는 물론 서울 접근성도 좋은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파주 조리읍 봉일천리 117번지 일원에 분양되는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21층, 8개 동, 490가구로 전용면적은 최근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59~71㎡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59A㎡ 340가구, △59B㎡ 36가구, △71㎡ 114가구로 공급된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57만8천127㎡ 캠프하우즈 부지를 포함해 모두 107만6천242㎡터에 축구장 90개 면적의 대규모 문화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파주삼릉 및 공릉천도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캠프하우즈의 사업 개발 계획은 2014년 9월 12일 승인이 났다. 이 일대에는 4천여 가구가 넘는 대규모 아파트 부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인근에 편의시설 및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추후 대단위 주거단지의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만 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 거리에 초·중·고교와 4,519㎡ 규모의 어린이 공원이 조성된다. 또 도서관과 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도 위치해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운정신도시 및 일산, 금촌과도 인접해있어 넓은 생활 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도 편리하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통일로를 따라 서울 구파발•연신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56번, 98번 지방도로를 이용해 운정신도시 및 일산으로의 또한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쉽다. 이에 더해 서북부 지역을 관통하는 총 36.2km의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뛰어나질 전망이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일산 동구 장항동 889번지(뉴코아백화점맞은편) 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