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용한점집 서울무형문화재 김춘강… 유명한점집으로 사람들의 발길 이어져

서울경기용한점집 서울무형문화재 김춘강… 유명한점집으로 사람들의 발길 이어져

이보희 기자
입력 2016-02-29 16:41
수정 2016-02-29 16: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경기용한점집 서울무형문화재 김춘강
서울경기용한점집 서울무형문화재 김춘강
국립민속박물관에 기록된 서울무형문화재 35호 밤섬부군당 도당굿 당주무당인 목단 김춘강. 무속인들이라면 누구나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무당의 영적 능력과 재주가 뛰어남으로 정평이 나있다.

국내유일의 7대째 무속명가로 혈통을 이어오고 있는 그녀가 최근 각종 언론에 연이어 보도되고 있는 화제의 무속인으로 조명 되고 있다.

2016년 병신(丙申)년 삶의 어려움과 해결 할 수 없는 고통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현장으로 나선 것이다.

1988년 일본공연, 한국문화재 보호재단이 주체한 무속명인전에서 ‘서울새남굿’의 명무로서,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갈채를 받은 그녀, 40여년의 무속인 삶의 마지막 목표를 어려운 사람들의 고통과 답답함을 풀어주며 희망적인 삶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사회계층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찾는 사람이 줄을 서고 있는 이유다. 더불어 이유 없이 몸이 아픈 신병을 앓는 사람들은 직접 그녀가 나서서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의 손길을 잡아주고 있다.

현재는 방문대기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아지자, 전화 상담요청도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상담 후 에는 다시금 전화가 와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점집 목단 김춘강은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신점 잘 보는 곳 서울점집, 용한점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며 서울시 용산구, 성동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양천구, 강서구, 강남구 경기도 용인, 수원, 수지, 동백, 안양, 군포, 죽전, 과천, 이천, 남양주, 하남, 등지에 궁함, 운세 등에 점 잘 보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2016년 병신(丙申)년 사업, 결혼, 진급 등 중대한 일이 있거나, 남들에게 이야기 하기 어려운 일, 계속해서 불행한 일이 생기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목단 김춘강의 개인사이트 (http://mokdankim.modoo.at/)나 050-7959-3520로 상담을 문의 할 수 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서울파크골프 클럽 송년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2월 28일 서서울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열린 서서울파크골프클럽)회장 김동선) 송년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년회는 서서울새마을금고 대강당을 가득 채운 80여 명의 회원과 지역 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정선 회원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에서는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의 축사와 클럽 운영 경과보고, 공로 회원에 대한 표창 및 감사장 전달, 감사 보고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김 의원은 지역 사회 체육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에게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과 서대문구청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요즘 사회체육의 대세를 이루는 파크골프의 위상과 파크골프 동호인의 골프장 신설 민원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인프라 조성을 위해 시의원으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서울파크골프클럽은 회원 수 80여 명을 보유한 관내 최대 규모의 클럽 중 하나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전문 지도자를 배출하는 등 서대문구 파크골프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어지는 2부 오찬 자리에서 20여 년 전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서울파크골프 클럽 송년회 참석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