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준비, 스피치·이미지메이킹 중요”…민간자격증 무료강의 활용

“면접 준비, 스피치·이미지메이킹 중요”…민간자격증 무료강의 활용

입력 2016-06-10 19:42
수정 2016-06-13 14: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을 위해 20여종의 민간자격증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을 위해 20여종의 민간자격증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청년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기업 입사 시험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당락을 좌우하는 2차 면접시험의 경우 1차 필기시험과 달리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없어 고민하는 청년들이 많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정식으로 인가한 민간자격증 전문교육원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 각종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관계자는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는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등의 강의가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피치 지도사는 자신의 역량을 호소력 있게 전달하는 법을, 이미지메이킹은 첫인상에서부터 비즈니스 매너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활용하면 △사회교육분야(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유아교육분야(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전문가과정(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인성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20여종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무료 강의 수강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추천인 코드에 ‘무한도전’을 입력하고 회원 가입하면 된다.

별도의 인원 제한 없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5주 간의 무료수강 후 별도의 시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