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헤어스타일-혜교 따라 웨이브

올가을 헤어스타일-혜교 따라 웨이브

입력 2004-08-12 00:00
업데이트 2004-08-1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단아하고 청순한 모습으로 애절한 사랑을 표현해온 송혜교가 색다른 매력을 풍기며 다가왔다.순간순간 가장 예쁜 모습으로 변신할 줄 아는 그가 이번에는 물결치는 웨이브 머리를 하고 단순·명랑·상쾌한 매력을 선보인다. KBS2 드라마 ‘풀하우스’의 송혜교의 스타일,우리라고 못할 것 없다.웰라 컨슈머마케팅 주성심 강사와 함께 올 가을·겨울 웨이브 트렌드와 경쾌하고 시원한 혜교식 머리 연출법을 알아보자.
KBS2 드라마 ‘풀하우스’의 송혜교
KBS2 드라마 ‘풀하우스’의 송혜교
올 하반기 최고의 스타일이래

요즘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은 대부분 굵은 웨이브 헤어스타일이다.혜교는 물론 ‘파리의 연인’ 김정은,‘황태자의 첫사랑’ 성유리,‘왕꽃선녀님’ 이다해 등 모두 ‘볶았다’.거리에 넘쳐나는 생머리는 지루하고,빠글빠글 파마머리는 앙칼져보이는 탓에 여배우들은 굵은 웨이브를 선택하게 된 것.

특히 ‘캔디형 여인’의 명랑하면서 생동적인 모습을 연출하는 데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딱 좋다.양갈래로 땋은 머리,하나로 쫑긋 묶은 머리,엉성하게 올린 머리 등 다양한 변신으로 시청자의 눈을 즐겁게 한다는 것도 이들이 굵은 웨이브를 선택하는 이유다.그래서 올 가을·겨울 유행 스타일을 윤기나는 굵은 웨이브로 꼽는 전문가들이 많다.

귀엽고 사랑스러워라,곱슬머리

드라마 '풀하우스' 송혜교의 굵은 웨이브 헤어스타일
드라마 '풀하우스' 송혜교의 굵은 웨이브 헤어스타일


만화주인공 캔디 머리에서 양쪽 리본만 지운 스타일을 떠올리자.이렇게 자연스럽게 굵은 웨이브는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에 꼭 첨가해야 할 양념이다.혜교같은 계란형이나 역삼각형의 얼굴에 잘 어울리는 굵은 웨이브는 머리 길이가 어깨에 닿을 정도는 돼야 예쁘다.짧은 앞머리를 옆으로 빗어넘기면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웨딩드레스를 고르는 촬영에서 혜교는 앞머리를 핀으로 고정시켜 예쁜 이마를 드러내 귀여우면서 수줍은 여성미를 표현했다.

‘윤기나는 머릿결’이 멋내기의 열쇠다.머리에 약간의 물기를 남기고 로션타입이나 물타입의 에센스를 골고루 발라주면 꾸미지 않은 듯 차분하다.

날 따라 변신해봐,요렇게

많은 여배우 머리 스타일 중에서도 혜교식 웨이브가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두건이나 핀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이끌어 내기 때문.

드라마 초반에 즐겼던 앞머리를 시원하게 넘기고 양갈래로 묶은 머리는 깜찍발랄하다.가장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모양이지만 너무 쉽게 생각하면 촌스러워질 수 있다.앞머리를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기거나,핀을 꽂아 고정시켜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이마를 내보이는 게 좋다.

송혜교 양갈래로 땋은머리
송혜교 양갈래로 땋은머리 송혜교 양갈래로 땋은머리


단 땋을 때는 어린 아이들의 단정한 모습이 아니라 약간 엉성하게 해줘야 숱도 많아보이고 귀여움도 더할 수 있다.

80년대 여자연예인들이 즐겼던 한쪽으로 모아 묶은 머리를 혜교가 다시 최신형으로 바꾸었다.머리끈 대신 아가타 핀으로 엉성하게 고정시켜 허술한 듯 귀엽고,부스스한 듯 여성미가 흐른다.방송 후 아가타 핀의 인기가 되살아났다.

곱슬거리는 귀밑머리를 애교스럽게 내리고 뒷머리를 틀어올린 스타일은 경직되지 않은 여유로움을 드러낸다.단정하게 묶어 올리는 것보다 잔머리를 이용하면 사랑스럽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도움말 웰라 컨슈머마케팅 주성심 강사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04-08-12 3면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