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길 잃은 개, 대학교 100미터 경주대회 우승할 뻔

길 잃은 개, 대학교 100미터 경주대회 우승할 뻔

박홍규 기자
입력 2019-05-24 09:44
업데이트 2019-05-24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길 잃은 개 한 마리가 대학생들이 달리는 100미터 트랙으로 들어와 학생들과 함께 뛰는 모습(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길 잃은 개 한 마리가 대학생들이 달리는 100미터 트랙으로 들어와 학생들과 함께 뛰는 모습(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길 잃은 개 한 마리가 대학생들이 겨루는 100미터 경주대회에서 우승할 뻔 했다.

지난 23일(현지시각) 중국 북서부 닝샤후이족자치구 인촨시에서 열린 대학교 100미터 경주 중, 우연히 트랙으로 들어온 개 한마리가 경주에 참여하게 된 웃지못할 사연을 뉴스플레어, 라이브릭 등 여러 외신이 전했다.

경기장에서 응원하던 사람 중 한 명이 찍은 것으로 보이는 영상 속엔, 8명의 대학생들이 100미터 트랙에서 온 힘을 다해 뛰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영상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뛰는 건 단지 사람만이 아니다. 하얀 색 개 한 마리가 학생들 틈에서 경기에 질세라 열심히 뛰고 있지 않은가. 길 잃은 개가 우연히 트랙에 들어와 대학생들과 한바탕 경주를 한 셈이다.

결국 이 개는 안타깝게도 우승을 놓쳤지만 다른 건장한 젊은 대학생들을 물리치고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역 소식에 따르면 녀석은 4년 넘게 베이팡 국립대학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계획되지 않은, 한 마리 개와 8명 대학생들의 유쾌한 100미터 달리기 경주.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준 건 확실하다.

사진 영상=LiveLeak Youtube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