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 이후에도 수시 외출 확인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 이후에도 수시 외출 확인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2-22 11:32
업데이트 2020-02-22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있던 18일부터 발열…해열제 먹고 20일 저녁에야 선별진료소 방문

동구 자양동 근처 생활용품점·우체국 이용
대전역·중앙로 일대 행보…시내버스·택시 타
이미지 확대
대전 서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이날 신천지 대전교회를 긴급 방역하고 있다. 31번 확진환자와 같은 신천지 대구교회를 방문한 신도가 지난 12일 이곳에서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 연합뉴스
대전 서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이날 신천지 대전교회를 긴급 방역하고 있다. 31번 확진환자와 같은 신천지 대구교회를 방문한 신도가 지난 12일 이곳에서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 연합뉴스
대전의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인 20대 여성이 보건당국이 자가격리 조치를 했음에도 수시로 외출을 한 것으로 파악돼 논란이 예상된다.

22일 대전시에 따르면 20대 여성인 이 확진자는 지난 20일 오후 7시쯤 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았다.

당시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지만, 18일 오전까지 대구에 있다 와 보건당국은 그에게 자가격리를 하도록 조치했다.

하지만 이 여성은 21일 오전 9시쯤 열이 나자 다시 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것 외에도 머물던 동구 자양동 친구집 근처 생활용품점과 우체국을 다녀왔다.

대구에 있던 18일 오전부터 열이 났으나 약국에서 해열제를 사 20일 저녁까지 복용하고 병원이나 보건소는 찾지 않았다.

18일 오후 대구에서 기차를 타고 대전으로 온 뒤에는 친구집 근처와 대전역 인근, 중앙로 일대 등을 돌아다녔다. 이 과정에서 시내버스와 택시 등도 이용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확진자가 방문한 곳이 많아 그로 인한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이 적지 않다”면서 “움직인 곳 주변 긴급 방역과 접촉자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