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민주당은 윤석열 아닌 추미애 사퇴 요구해야”

하태경 “민주당은 윤석열 아닌 추미애 사퇴 요구해야”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0-08-06 10:44
업데이트 2020-08-06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동훈 공모 못 밝힌 검찰 수사와 관련
“공작정치 총지휘자 秋 사퇴 요구해야”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 연합뉴스
‘채널A 강요미수 의혹’ 사건을 수사한 검찰이 한동훈 검사장의 공모 혐의를 밝혀내지 못하고 이동재 전 기자를 재판에 넘긴 것과 관련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아닌 공작정치의 총지휘자 추미애 법무부장관 사퇴를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6일 페이스북에 “추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검언유착’은 허구적 소설이었음이 확인됐다”며 “민주당 의원들이 윤 총장 해임을 주장한 건은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공작정치를 자행하는 사람은 윤 총장이 아니라 추 장관이다. 민주주의를 지키려면 윤 총장이 아닌 공작정치의 대모 추 장관 사퇴를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이번 검찰 수사에 대해 “한 검사장과 언론의 유착이 아니었다. 추 장관을 몸통으로 이성윤의 서울중앙지검과 권력의 나팔수 역할을 한 어용 언론, 민주당 의원들이 합작해 윤 총장 쫓아내기 위한 더러운 정치공작이었다”면서 “심지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의 개입 의혹까지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 과정에서 추 장관과 서울중앙지검의 정치검사들은 법치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자신들이 강조하던 인권수사의 원칙도 모두 쓰레기통에 처박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 지도부에서는 ‘독재 배격’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윤 총장에 대한 공개 사퇴 요구가 나왔다. 설훈 최고위원은 지난 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총장 발언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가 독재·전체주의라는 주장으로 해석되는데, ‘문재인 정부’라는 주어만 뺀 교묘한 주장”이라면서 “윤 총장이 독재와 전체주의를 언급할 자격이 있나. 이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