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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의 온(溫)택트…‘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막 올려

1300℃의 온(溫)택트…‘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막 올려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1-27 11:15
업데이트 2020-11-27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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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6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리빙윈도 통해 기획전 선보여

비자발적 ‘집콕’이 트렌드가 되면서 십자수, 미니어처, 공예 등 직접 만드는 ‘수제’의 즐거움이 일상 속으로 깊숙이 침투하고 있다. 쉽고 편리하게 집으로 배송받아 활용할 수 있는 취미 키트가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동네 소규모 공방에는 도자, 목공, 유리 등의 공예 프로그램을 체험하려는 수강생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개최되는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이하 GCF2020)’가 오늘 개막했다. 대한민국 유일의 도자박람회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2016년 론칭 이래 온라인으로는 처음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경기도 이천시, 광주시, 여주시를 비롯해 전국 123개 요장의 2300개 내외의 상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빙윈도 접속 후 창작공방 카테고리 내 ‘도자기거리’에서 진행되는 온라인페어에서는 참가한 작품들을 카테고리별로 구분, 일자별로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페어 기간 중에는 할인쿠폰 증정 및 작품 할인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페어 종료 후에도 상시 도자기 구매가 가능한 도자기거리로 지속 운영될 방침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도자제품을 생방송으로도 만날 수 있다. 신진작가와 도예 명장이 한 데 어우러져 실용적인 생활 도자부터 주방∙원예∙전통 도자, 차 도구, 인테리어 용품, 장신구, 오브제까지 다채로운 도자 제품을 선보인다.

1일차에는 2020 경기도자 온라인페어 오프닝 이벤트가 방송된다. 28일에는 생활 속 핸드메이드 도자기 작품 만나기, 29일에는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환경을 생각한 도자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 [문도방] ‘문병식’ 작가의 달항아리 물레시연(30일), 생활주방도자를 통한 식탁 꾸미기(2일), 한국명품도자기, 도예명장들의 작품 만나기(3일), 원예도자와 함께하는 플라워 스타일링(5일), 일상의 포인트! 인테리어&장신구 도자기(6일)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최용훈 경기도청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분들이 많아져 다양한 생활도자와 경기도 우수 명장들의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 도자기가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자 페어는 한국도자공예문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조망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도자문화 전문페어”라며 “코로나블루에서 잠시 벗어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우리 도자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페어의 주제는 ‘1300℃의 온(溫)택트’다. 1300℃에서 구워지는 도자기를 온라인을 통해 만난다는 의미이자 도자를 통해 거리두기로 메말라가는 일상에 따뜻함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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