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대반 우려반, 이준석 국힘 대표에 엇갈리는 TK

기대반 우려반, 이준석 국힘 대표에 엇갈리는 TK

한찬규 기자
입력 2021-06-11 12:17
업데이트 2021-06-11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수락 연설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대표
수락 연설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에서 당대표로 선출된 뒤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2021.6.11 연합뉴스
국민의힘 새 대표에 이준석 후보가 선출되자 TK는 엇갈린 반응을 나타냈다.

국민의힘 변화와 함께 TK도 변해야 한다는 반응과 30대 대표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제기됐다.

지역의 한 대학 총장은 “기대했던 대로 결과가 나왔다. 이제 TK도 변해야 한다. 보수정당에 대한 일편단심으로 TK지역 전반에 드리워진 어두운 이미지를 걷어내야 한다. 국민의힘이 젊은 색으로 변하면 이를 지지하는 TK도 밝은 색으로 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 황금동에 사는 40대 주민은 “국민의힘은 TK라는 등식으로 선거때 마다 외부로부터 본의 아닌 욕을 얻어 먹은 것이 사실이다. 지난해 신천지발 코로나사태와 최근 백신도입을 둘러싼 대구시장의 헛발질 등으로 대구시민으로 부끄러운 생각도 있었다. 국민의힘이 젊은 대표를 중심으로 변한다면 TK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도 변할 것이고 주민들의 생각도 진일보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20대 대학생 김모군은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국민의힘을 지지했지만 나는 정반대였다. 늘 꼰대 정당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변화도 싫어하는 정치세력이라고 생각했다”면서 “이번에 이준석대표가 선출돼 국민의힘이 변한다면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국민의힘을 지켜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60대 이모(대구 달성군 화원읍)는 “변화도 좋지만 30대가 제1야당을 이끈다는 것은 무리일 수 있다. 정치도 삶의 연장인데 연륜이 중요하다. TK의 국민의힘 지지가 유지될 지 우려된다”고 했다.

대구 중구 동인동에 사는 천모(55)씨는 “TK 민심은 정권교체다. 그런데 30대 대표가 이를 제대로 할 지 의문이다. 윤석열 영입 등도 조화롭게 해야 되는데 원칙을 앞세워 추진하면 차질을 빚을 수 있다. 그러면 정권교체도 멀어질 수 밖에 없다”며 우려스런 시선을 전했다.

자신을 보수주의라는 밝힌 공모(72)씨는 “이 대표가 전직 대통령 사면을 건의하지 않는다고 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 탄핵도 정당하다고 밝혔다. 이는 TK의 보수성향 민심과 어긋나는 것이다”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