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 총리 “고 김동식 구조대장 용기와 헌신 기억”

김 총리 “고 김동식 구조대장 용기와 헌신 기억”

박찬구 기자
입력 2021-06-20 14:53
업데이트 2021-06-20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쿠팡물류센터 화재 현장서 순직한 고인 빈소 찾아
페이스북 통해 “희생 헛되지 않게 안전한 나라 만들 것”

이미지 확대
김부겸 총리, 화재 진압 중 숨진 소방관 빈소 조문
김부겸 총리, 화재 진압 중 숨진 소방관 빈소 조문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이천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진압 중 숨진 고 김동식 광주소방서 119구조대장의 빈소가 마련된 하남 마루공원을 찾아 분향 후 묵념하고 있다. 2021.6.19 연합뉴스
“고 김동식 대장님의 숭고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고 김동식 구조대장의 명복을 빌며 “기적이 있기를 간절히 기도했지만 결국 또 한분의 소방관을 떠나보내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지난 19일 오후 고인의 빈소를 찾은 뒤 올린 글에서 “27년을 화재 현장에서 늘 끝까지 동료들을 보살피고 책임져 ‘끝판대장’이라고 불리던 분”이라며 “유가족과 동료들의 큰 슬픔과 고통을 어떤 말로 위로 드릴 수 있겠나. 그저 비통하고 애통할 따름”이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유가족과 동료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국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현장으로 뛰어드는 모든 소방관 여러분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한다”며 “고인의 용기와 헌신을 반드시 기억하고 전하겠다”고 했다.

앞서 김 총리는 고인의 빈소를 찾아 신열우 소방청장 등 소방 관계자들과 10분 남짓 대화를 나눴다. 김 총리는 방명록에 “늘 끝까지 동료들을 보살피시고 책임을 완수하시던 끝판대장 ‘김동식’님 당신을 늘 기억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