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길 “김동연, 野로는 안 간다고 말해”

송영길 “김동연, 野로는 안 간다고 말해”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6-23 20:54
업데이트 2021-06-24 0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화 내용 언급… 金측 입장은 확인 안 돼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준비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1. 6. 23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준비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1. 6. 23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통화한 사실을 언급하면서 “김 전 부총리는 우리(여권)에 대한 애정이 있고 저쪽(야권)으로 가진 않는다고 말씀하시더라”고 23일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 순직군경 유가족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 전 부총리와) 만나려고 한다”며 “문재인 정부가 임명한 부총리, 감사원장, 검찰총장이 다 야당 후보로 나오기는 좀 그렇지 않으냐”고 말했다.

이날 한 언론이 김 전 부총리가 송 대표의 전화를 서너 차례 거절했다고 전한 데 대해서는 “자기가 받아 놓고 안 받았다고 하느냐”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통화를 한 번 하고, 만나기로 했는데 약속은 아직 못 잡았다”며 “소통하려고 하는데 지금 (일정을)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김 전 부총리에 대해 “범여권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가능한 한 (경선 일정이) 25일에 확정되면 경선에 참여해주십사 하는 게 제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간이 물론 짧지만 (예비경선이) 국민 여론조사 50%, 권리당원 50%로 5대5이니 컷오프 통과에는 큰 부담이 없다”며 “오래전부터 준비하신 분이지 않으냐. 본인이 고민하고 계실 것”이라고 했다. 송 대표는 ‘경선 일정이 시작되기 전에 김 전 부총리가 입당해 출마할 것이라고 보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라며 “본인이 대선에 나오시려면 어느 당으로 가시든지, 무소속으로 있든지 정해야 할 것 아니냐”고 답했다.

서울신문은 이날 송 대표의 발언에 대한 김 부총리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2021-06-24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