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입당, 홍준표도 환영…추미애 “정치검사가 보수당 접수”

윤석열 입당, 홍준표도 환영…추미애 “정치검사가 보수당 접수”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7-31 09:34
업데이트 2021-07-31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정권교체의 작은 불확실성도 없애겠다며 국민의힘 입당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국미의힘에 입당했다. 출처:윤석열 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국미의힘에 입당했다. 출처:윤석열 페이스북
홍준표, 야권 분열카드 해소…치열한 경선 예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많은 국민들께서 바라는 정권교체에 대해 작은 불확실성도 드리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경선 절차에 처음부터 참여하여 정정당당하게 임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면서 “유불리를 떠나 국민을 위한 ‘공정의 정치’를 하겠다는 약속이기도 하다”고 강조해다.

선의의 경쟁을 펼치겠다고 내세운 윤 전 총장은 “무너진 자유민주주의와 법치, 공정과 상식의 파괴는 국가의 위기이자 곧 우리 국민들께 큰 고통”이라며 “정권교체라는 시대적 소명 앞에 대의만을 생각하고 뚜벅뚜벅 가겠다”고 했다.

같은 검사 출신으로 윤 전 총장에 대해 비판의 날을 세워 온 홍준표 국민의 힘 의원도 윤 전 총장의 입당을 환영했다.

홍 의원은 “윤석열 후보님이 입당 함으로써 문정권의 최대 바램이였던 야권 분열 카드가 소멸되고 우리는 불확실성이 해소된 기쁜 날”이라며 “앞으로 경선 과정에서 치열하게 상호 검증 하고 정책 대결을 펼쳐 무결점 후보가 본선에 나가 원팀으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도록 합시다”라고 제안했다.

민주당측, 기습입당은 각종 의혹에 대한 방패막이용
하지만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압수수색식 기습 입당”이라며 “안하무인과 오만방자가 일관된 선거 컨셉인가 아니면 사면초가인가”라고 비난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도 “정치검사 윤석열, 정치군인 전두환의 뿌리인 국민의힘 접수했다”며 맹렬한 어조로 비판에 가세했다.

추 후보는 “국민의힘은 정치검사를 받아들인 후과를 두고두고 감당해야 할 것”이라며 “형식이야 입당이지만, 사실상 정치검사의 국민의힘 접수”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은 검찰총장 재직 시 선택적 수사와 기소로 막강한 검찰권력을 남용하며 국정을 어지럽히고 헌정 질서를 훼손한 자”라며 “입당은 스스로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이라는 징계 사유의 정당성을 확인해 준 것이자, 더 이상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정치검사의 마각을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총장의 대선 직행과 야당 직행은 민주주의에 대한 직격이며, 국민에 대한 모독이자, 역사에 대한 범죄라고도 했다.

추 후보는 “윤 전 총장에게는 자신과 가족들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과 범죄혐의에 대한 검증의 칼날을 막아줄 방패막이가 필요했을지 모르겠지만, 정치검찰을 받아들인 국민의힘 역시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역사의 공범을 자처한 행위”라고 덧붙였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