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낙연 ‘김부선’ 꺼내자 이재명 ‘최성해’ 거론…선넘은 양강

이낙연 ‘김부선’ 꺼내자 이재명 ‘최성해’ 거론…선넘은 양강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8-04 14:40
업데이트 2021-08-04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주자 거세지는 네거티브전

이낙연 캠프 ‘음주운전’ 의혹 부각
윤영찬 “여배우가 또 얘기했다”
이재명 캠프 ‘최성해 사진’ 의혹 제기
“어떤 사이인지 분명하게 밝혀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  이낙연 대선경선 후보가 28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 MBN스튜디오에서 MBN과 연합뉴스TV 공동주관으로 열린 본경선 1차 TV토론회에 앞서 대화하고 있다. 2021.7.28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 이낙연 대선경선 후보가 28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 MBN스튜디오에서 MBN과 연합뉴스TV 공동주관으로 열린 본경선 1차 TV토론회에 앞서 대화하고 있다. 2021.7.28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들의 네거티브 비방전이 과열되고 있다. 이낙연 전 대표 측은 이재명 경기지사를 공격하는 배우 김부선씨를 선거판에 끌어들였다. 이 지사 측은 이 전 대표와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의 친분설을 제기하며 맹공에 나섰다.

이낙연 후보 캠프 정무실장인 윤영찬 의원은 4일 MBC 라디오에서 “이재명 지사가 첫번째 음주운전 치고는 상당히 센 징계인 150만원 벌금을 받아서 누범 아니냐는 의혹이 나올 수밖에 없다”며 “게다가 여배우가 그런 얘기를 또 했다”고 언급했다.
이미지 확대
배우 김부선 연합뉴스
배우 김부선
연합뉴스
김부선은 전날 “가난이 죄”라고 해 음주운전 옹호 논란을 빚은 박진영 이재명캠프 대변인의 사퇴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미 두 번이나 (음주운전이) 걸렸다고 했다”며 “이재명 후보가 음주운전 전과 2회 이상이라는것에 18조(원)를 걸겠다”고 주장했다. 현재까지 드러난 이 지사의 음주운전 전력은 벌금 150만원(2004년 7월) 납부다.

이에 이재명 후보 상황실장인 김영진 의원은 KBS 라디오에서 “김부선씨나 다른 후보들이 또다른 음주운전이 있지 않냐는 의혹을 제기했는데, 전혀 없다”고 거듭 부인했다.

이재명 캠프는 전날 이낙연 캠프 수석대변인인 오영훈 의원을 당 선관위와 윤리감찰단에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신고한 데 이어 이날 대대적인 반격에 나섰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캠프 정운현 공보단장이 지난 3일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과 의례적인 기념사진을 찍은 게 전부”라며 SNS에 올린 사진. 정운현 단장 SNS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캠프 정운현 공보단장이 지난 3일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과 의례적인 기념사진을 찍은 게 전부”라며 SNS에 올린 사진. 정운현 단장 SNS
현근택 대변인은 논평에서 ‘조국 사태’ 당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각을 세웠던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과 이낙연 후보가 함께 촬영한 사진이 공개된 것을 거론하며 “이낙연 후보는 최 전 총장과 어떤 사이인지 분명하게 밝히라”고 주장했다. 친문 강성파 등 민주당 지지층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국 이슈를 꺼내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반면 이낙연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 전 총장과 “아무 관계도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캠프 관계자는 “총선 시기 해당 지역 행사에서 한번 만나 사진을 촬영한 것 말고는 없다”고 설명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