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현숙 “부처 개편, 구체적인 안 내기 일러… 새달 중순 다시 얘기하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4일 한부모가족시설 애란원을 방문한 김현숙(오른쪽) 여성가족부 장관이 정책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여가부 제공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4일 부처 개편안에 대해 “구체적인 안을 내기엔 이른 상황”이라며 새달 중순 다시 얘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장관은 24일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새달 16일 기자간담회 때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이야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취임 후 소회에 대해서는 “젠더 이슈 등이 모이는 곳이어서 이념적으로나 예민한 부처”라며 “행동도 말도 조심스럽고, 직원들도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적 지향에 따라 움직이지 말고 중립적으로, 행정부답게 행동하자는 얘기를 많이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한부모가족 시설을 방문한 김 장관은 “부처가 작지만 하는 일은 많다. 어려운 분이나 정부의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많다. 세심하게 일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고민해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거시적으로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취임사에서부터 언급했던 ‘젠더 갈등 해결’에 관한 방안으로는 남녀 모두 만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그동안 주로 여성들만 모아서 하는 간담회가 많았다”며 “같이 밍글링(mingling: 어우러지는 것)해서 서로의 간격을 좁혀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윤석열 정부 고위 공직자들의 성희롱·성폭력 전력에 대해 전수조사 시행을 검토해보겠다고 한 데 대해 “현재 여가부 장관에게 법적 권한이 없다는 점을 예결위에 이야기해둔 상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고위공직자 성범죄를 조사하는 처를 신설한다는 법안을 발의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