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과기정통부, 생활환경 전자파 측정 규모 확대… 측정기 대여도

과기정통부, 생활환경 전자파 측정 규모 확대… 측정기 대여도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2-05-25 13:29
업데이트 2022-05-25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중이용시설·5G 융복합시설 등 3400곳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

이미지 확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전자파 안전정보’ 누리집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전자파 안전정보’ 누리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 생활환경 전자파 측정 서비스의 규모를 확대한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다중이용시설, 5G 기반 융복합시설 등을 포함해 지난해보다 약 37% 확대한 3400여곳에 대해 전자파 측정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측정 서비스 대상은 생활환경 1921곳, 5G 융복합시설 547곳 등 2468곳이었으며, 올해는 생활환경 2400곳, 5G 융복합시설 1000곳으로 늘었다.

올해부터는 측정 대상 선정 시 국민,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의 의견을 사전에 반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 창구를 마련하는 등 수요자 기반의 찾아가는 전자파 측정 서비스로 개편한다.

측정 신청은 어린이집 등 유아동시설, 주거·상업지역, 다중이용시설, 5G 융복합시설 등으로 구분해 오는 26일부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전자파 안전정보’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7월부터는 5G가 신규 설치된 주거·사무공간을 중심으로 이동통신 주파수 대역별 전자파 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소형 전자파 측정기 대여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향후 디지털 혁신 가속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생활속 전자파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파 측정 서비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측정 결과를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전자파 안전에 대한 대국민 신뢰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 박기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