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페인한국문화원 방문한 김 여사 “K컬쳐 창조적 확장 가능”

스페인한국문화원 방문한 김 여사 “K컬쳐 창조적 확장 가능”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2-06-29 01:54
업데이트 2022-06-29 0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부인으로 첫 문화원 방문 사례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찾은 김건희 여사-연합뉴스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찾은 김건희 여사-연합뉴스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참석자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여사는 2011년 주스페인한국문화원 개원 이래 처음으로 문화원을 찾은 대통령 부인이다.

마드리드에서의 첫 공식 일정으로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을 찾은 김 여사는 현재 문화원에서 진행중인 김아영 디자이너 초청전 ‘전통이 새로움을 입다’ 등을 두루 관람한 뒤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여사는 이 자리에서 스페인이 화가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고향이자 피카소의 본국이라는 점을 밝힌 뒤 “스페인 안에서 현재 K-컬쳐, K-문화가, K-요리가 활성화됐는데 이 모든 것들이 개원 11년째인 한국문화원의 노력”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격려가 필요한 곳”이라고 말했다. 또 “스페인에서 한국 문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스페인 국민의 관심이 K팝, K-패션, K-뷰티, 한식과 같이 우리 삶과 관련한 모든 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화원 직원들이 “스페인의 작은 도시에서도 한류 행사 요청이 올 정도로 한국의 건축, 영화, 음악, 언어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하자 김 여사는 “안토니오 가우디를 배출한 국가에서 우리 건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모두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이다. 여러분 모두가 애국자”라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한복을 소재로 한 전시 ‘전통이 새로움을 입다’를 보며 오지훈 주스페인한국문화원장의 설명을 들은 뒤 ‘인견’이 훌륭한 소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한국 의류 소재의 가치가 남다르다”며 “대한민국의 문화는 크리에티브하게 확장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세계 패션을 선도하는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한국 패션을 알리기 위한 전시가 진행돼 무척 반갑다“며 “K-패션이 스페인 패션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잘 홍보되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도 했다. 김 여사는 문화원의 다른 층에 전시된 어린이 한복 등에도 관심을 보였다.

김 여사는 나토가 주최한 배우자 새션 등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마드리드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