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도,둘째도 미래 고객 관점서 고민해야”
최고경영진 30명 모인 사장단 워크샵서
2019년 9월 이후 3년만에 한자리에 집결
5년,10년 후 미래 사업 방향,실행전략 논의
지난 29일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 사장단 워크샵’에서 구광모 LG 회장이 최고경영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
LG 제공
LG 제공
구광모 LG 회장은 최고경영진 30여명이 집결한 지난 29일 ‘사장단 워크샵’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구 회장은 “경영 환경이 어려울 때일수록 그 환경에 이끌려 가서는 안 된다”며 “주도적이고 능동적 자세로 다가올 미래 모습은 우리 스스로 결정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LG가 만들어 낼 고객 경험, 상품, 솔루션, 브랜드 등이 고객에게 얼마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가 우리의 미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샵에서 구 회장을 비롯한 LG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사업본부장 등 30여명은 그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정비한 사업의 5년, 10년 뒤 미래 포트폴리오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에 대해 면밀히 논의했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이 강조한 것처럼 특히 이번 워크샵에서는 중장기 관점에서 미래 준비를 위한 실행 전략은 철저히 미래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지난 29일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 사장단 워크샵’에서구광모 LG 회장이 최고경영진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LG 제공
LG 제공
LG 최고경영진은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고객 가치 기반의 혁신 사업 결과에 대해 점검하고, 고객이 체감하고 인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별도 세션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LG 관계자는 “사장단은 지금까지의 유치 지원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고 부산세계박람회가 국가적으로 중요하고 의미가 큰 행사인 만큼 각 계열사 경영진들이 국내외에서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LG는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된 지난 2020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사장단 워크샵을 이어 왔다. 이번처럼 사장단이 한 자리에 모두 모인 것은 2019년 9월 이후 3년 만이다.
정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