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선영. 연합뉴스
배우 김선영. 연합뉴스
배우 김선영(47)이 자신이 맡았던 배역들을 이야기하다가 서러움이 북받쳐 끝내 눈물을 쏟았다.

8일 유튜브 ‘by PDC 피디씨’에는 ‘연기를 너무 짝사랑해서 병이 생겼었나 봐요. 송윤아 by PDC’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김선영은 “드라마 시작한 지 10년 정도 됐다”면서 “‘주인공인 배우가 성격이 좋을 수가 있다고?’ 싶더라. 힘든 일정과 상황에서 어떻게 잠을 못 자는 데 참고 견디는 거 아니냐. ‘주인공은 참 힘든 일이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라고 연기자 생활의 어려움을 털어놨다.

김선영이 “저는 주인공을 해본 적이 없다”라고 하자 송윤아는 깜짝 놀라며 “김선영씨가 분량이 적은지 시청자들은 느껴지지 않는다. 그만큼 너무나 (존재감이) 크게 와닿는다”라고 말했다.

김선영은 “‘동백꽃 필 무렵’도 회당 5줄일 때도 있고, ‘일타스캔들’도 몇 번 사건 있는 거 외에는 주로 (대사) 몇 줄 정도 하고 끝난다”면서 적은 분량에 대해 토로했다.

이어 “제가 나오는 걸 보는 걸 좋아한다. ‘대사를 두 줄만 더 줬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하다가 분량이 끝난다. 어떨 때는 2분이면 끝나니까 ‘3분만 더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한다. 저도 제 거 보고 싶으니까”라고 아쉬움을 솔직히 털어놨다.

그러면서 김선영은 “저는 너무 연기가 하고 싶다. 연기하는 게 너무 재밌다. 그런데 저는 대사를 많이 안 주니까”라고 토로했다.

김선영은 “‘동백꽃 필 무렵’ 이후 바로 ‘사랑의 불시착’을 했다. 두 역할 모두 아줌마다. 아줌마의 표상이 됐나. 계속 아줌마 역할만 들어온다”라고 같은 역할이 주어지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털어놨다.

그는 “아줌마도 괜찮은데 자식을 죽이는 아줌마라든가 도둑질하는 아줌마라든가 여러 종류의 아줌마가 있는데 (내 역할은) 계속 시장에만 있다”면서 다양한 역할에 대한 갈증을 드러냈다.

이어 “그전에는 형사 역할도 했다. 아줌마 역할 이후로 딱 한계가 주어지니까 언젠가부터 내가 ‘또 아줌마? 반복 재생하면 내가 뭘 해야 할까’ 싶더라. 혼란스러웠다”라고 솔직한 심정을 고백했다.
유튜브 ‘by PDC 피디씨’ 캡처
유튜브 ‘by PDC 피디씨’ 캡처
김선영은 “남 탓도 했다가 내 탓도 했다가. 내 탓은 굉장히 깊게 하게 되더라. 내 탓은 마음껏 할 수 있으니까. 방에서, 화장실에서 너무 깊이 들어가니까 겉으로는 표현이 잘 안됐고, 우울감이 많이 왔던 것 같다”면서 힘들었던 시간을 떠올렸다.

그는 “너무 나 혼자서 연기를 짝사랑해서 이렇게 병이 생긴 것 같다”면서 “너무 연기를 해보고 싶은데 기회가 잘 없으니까. ‘나 이제 좀 연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했다”라고 말하다 눈물을 흘렸다.

김선영은 “최근에 깨달은 연기의 진수 중 하나가 ‘힘을 좀 빼야겠다’는 거다. 말하듯 연기하면 되는구나. 부담이 없어졌다고 해야 하나. 연기에 대해 너무 집착하고 산 것 같더라. 24시간을 약간 심하다 싶을 정도로 연기에 대해서만 계속 생각했다. 그런데 연기할 게 없어서…”라며 끝내 오열했다.

이어 “연기가 너무 하고 싶은데 약간이라도 사건이 있고 그런 연기를 너무 해보고 싶었다. 그런데 내가 나를 보는데 ‘참 안 됐다, 너. 너 그렇게 연기가 하고 싶은데 기회가 없어서 너 참 심심하겠다’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하며 울먹였다.
유튜브 ‘by PDC 피디씨’ 캡처
유튜브 ‘by PDC 피디씨’ 캡처
그러면서 “너무 심심하더라. 제가 관심 있는 게 별로 없다. 할 줄 아는 게 없어서 연기하는 것만 제일 관심 있는데”라며 오열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