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모차 속 아기까지”…시리아 난민, 프랑스서 칼부림

“유모차 속 아기까지”…시리아 난민, 프랑스서 칼부림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06-10 00:10
업데이트 2023-06-10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안시 칼부림, 어린이 2명 중태
용의자는 시리아 난민 30대男

이미지 확대
8일 프랑스 알프스 안시의 한 공원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이후 경찰관과 구조대원들이 현장을 걷고 있다. AP 연합뉴스
8일 프랑스 알프스 안시의 한 공원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이후 경찰관과 구조대원들이 현장을 걷고 있다. AP 연합뉴스
프랑스 남동부에서 시리아 난민 30대 남성이 칼부림을 벌여 프랑스 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유모차에 탄 유아까지 피습당한 ‘묻지마 공격’으로, 이민 문제가 또다시 화두에 오를 전망이다.

8일(현지시간) 유로뉴스, 프랑스24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5분쯤 프랑스 안시 호수 인근 공원에서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여러 사람에게 상해를 입힌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22개월 아기를 포함해 1~3세 아이 4명과 성인 2명 등 총 6명이 다쳤다. 이들 중 일부는 네덜란드 또는 영국 국적 관광객이었다.
이미지 확대
프랑스 안시의 ‘칼부림’ 공격 현장. AFP  연합뉴스
프랑스 안시의 ‘칼부림’ 공격 현장. AFP 연합뉴스
현장 관계자는 어린이 2명과 성인 1명이 중태라고 말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한 목격자는 “(괴한이) 유모차 쪽으로 가서 아이를 반복해 찌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괴한의 다리를 사격해 제압한 뒤 현행범으로 체포했으며, 현재 범행 동기를 파악하고 있다.

1991년 시리아에서 태어난 용의자는 스웨덴에서 10년을 거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그는 스웨덴에서 난민 지위를 부여받고 합법적으로 프랑스에 입국, 지난해 11월 프랑스에 두 번째 망명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국가 전체가 충격에 빠졌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완전히 비겁한 공격”이라며 “국가 전체가 충격에 빠졌다”고 말했다.

제라르 라르셰 상원의장도 “어떻게 어린이가 그렇게 잔인한 공격을 받을 수 있었나”라고 남겼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