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호 경제부총리 청문회 다음 달 11일, 이준식 사회부총리는 7일

유일호 경제부총리 청문회 다음 달 11일, 이준식 사회부총리는 7일

이슬기 기자
입력 2015-12-24 16:52
업데이트 2015-12-24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일호 경제부총리 후보자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당·정·청과의 소통이 최고 강점으로 꼽히지만 무색무취하다는 평도 따라다닌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유일호 경제부총리 후보자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당·정·청과의 소통이 최고 강점으로 꼽히지만 무색무취하다는 평도 따라다닌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1일 발표한 부총리 및 장관 후보자 5명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이르면 다음 달 6일 시작될 전망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다음 달 11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기재위 관계자는 24일 “유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내달 11일 실시키로 여야가 합의했다”면서 “다만 야당은 11일부터 이틀에 걸쳐 청문회를 진행하자고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장관을 지낸 유 후보자는 지난 3월 국회에서 한 차례 청문회를 거친 바 있어 도덕성이나 개인 신상문제보다 경제 전반에 걸친 정책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다음 달 7일 열기로 여야가 잠정 합의했다.

이 후보자 청문회에서는 이 후보자 부부의 부동산이 많다는 점에서 재산형성과정과 둘째딸의 한국 국적 포기 등 개인신상 관련 의혹을 둘러싼 공방이 예상된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다음 달 6∼7일,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다음 달 7일로 각각 가닥이 잡혔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새누리당이 다음 달 8일 전에 열자는 입장이지만, 새정치연합이 이에 대한 입장을 정리하지 않은 상태여서 아직 결론에 이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