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특검 진상규명 없이 거국내각은 국면전환용 허수아비”

秋 “특검 진상규명 없이 거국내각은 국면전환용 허수아비”

입력 2016-10-31 10:49
수정 2016-10-31 10: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朴대통령, 4년간 나라를 사교에 봉헌…대국민보고대회 해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31일 새누리당의 거국중립내각 구성 촉구에 대해 “진상규명이 선행되지 않는 거국내각은 국면전환용 허수아비에 불과하다”며 “국권을 사교에 봉헌하도록 방조하고 울타리를 쳐준 공범 집단이자 국민에 석고대죄해야 할 집단이 거국내각을 입에 올리면서 야당 인사를 마음대로 징발해 발표한다고 한다. 새누리당은 그런 말을 할 자격조차 없다”며 거부의사를 분명히 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에서 “국민은 면피용, 국면가리기용 거국내각에 동의하지 않는다. 특검법을 통해서 납득할만한 진상규명 있을 때 논의가 가능하지, 아무런진상규명 없이 대통령이 임명장을 주고 결재권을 여전히 갖고 있어서 아무 법적 권한도 없는 허수아비 거국내각이 출발한다면 장식용 내각, 국면탈출용 껍데기 내각에 불과하다”고 거듭 비판했다.

추 대표는 검찰의 최순실씨 수사와 관련, “검찰이 초법적 범죄자이자 사이비 교주에게 요설의 자유를 허용, 그 부역자 등 범죄자집단 끼리의 입맞춤을 허용했다”며 “오늘 사이비교주가 출두한다고 하는데, 이것이 출두가 아닌 실세의 행차처럼 돼버렸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과거 ‘서울시 봉헌 발언’을 빗대어 “이제 그 말을 듣고 놀랐던 것은 하찮은 것이 됐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4년간 대한민국을, 한국의 국권과 국헌을 ‘사교’(邪敎)에 봉헌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 앞에 모든 사실을 해명하는 대국민 보고대회를 가져야 한다. 오로지 대통령의 진실에 관한 언급을 듣고싶을 뿐”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또 “검찰이 청와대 압수수색 쇼를 하고 청와대는 7개 상자를 골라 내줬다고 한다. 당·정·청이 가관”이라며 “하루빨리 진상규명을 할 수 있는 별도 특검법에 의한 특검을 할 수 있도록 대통령이 ‘먼저 나부터 조사해달라’는 소신 없이는 국면타개가 어려울 것”이라며 대통령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추 대표는 최재경 신임 민정수석 인선에 대해서도 “박 대통령 멘토 그룹인 친박 7인방 멤버의 조카이자 BBK, 박연차 게이트 수사로 (정권에) 충성한 인사로, 입맛대로 끌고 가겠다는 빤히 보이는 술책”이라며 지적했다.


봉양순 서울시의원 감사패 수상... 미니어처 속 유럽 여행, 노원구 기차마을 ‘이탈리아관’ 개관

서울시의회 봉양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3)은 지난 1월 31일 열린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 개관식에서 노원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은 2022년 문을 연 ‘스위스관’의 후속 전시관으로, 로마·베네치아·피렌체·나폴리 등 이탈리아 대표 도시와 주요 관광명소를 정밀한 미니어처 디오라마로 재현한 체험형 전시공간이다. 실물의 1/87 비율로 구현된 디오라마에는 성 베드로 대성당, 산 마르코 광장, 돌로미티산맥, 베수비오 화산 등 50여 개의 상징적 명소가 담겼으며, 총 160m의 레일 위를 미니어처 기차가 달리는 살아있는 전시로 구성돼 있다. 인물의 동작과 표정, 건축물의 질감까지 섬세하게 구현해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 관람객도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는 평가다. 이탈리아관은 서울의 마지막 간이역인 ‘화랑대 폐역’을 활용한 화랑대 철도공원 내에 조성됐다. 전시관, 기차카페, 노면전차 등 철도 기반 콘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단순한 전시를 넘어 지역형 문화관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봉 의원은 서울시의회 전반기 환경수자원위원장으로서 화랑대 철도공원 일대의 도시녹화사업, 문화 인프라 확충 등을 위한 예산 확보에 지속적으
thumbnail - 봉양순 서울시의원 감사패 수상... 미니어처 속 유럽 여행,  노원구 기차마을 ‘이탈리아관’ 개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