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시작…가까운 투표소 찾는 방법은?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시작…가까운 투표소 찾는 방법은?

입력 2018-06-08 07:22
업데이트 2018-06-08 0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공항 사전투표 점검
인천공항 사전투표 점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일주일 앞둔 지난 6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인천공항 사전투표소를 설치한 뒤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사전투표는 8~9일 이틀간 전국 3512개의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6·13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의 사전투표가 8일부터 이틀간 전국 투표소 3512곳에서 진행된다.

오는 13일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유권자는 8일과 9일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별도 신고 없이 미리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소에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가운데 하나를 반드시 가져가야 한다.

자신이 속한 선거구 밖에서 사전투표를 할 때는 기표한 투표용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선거정보’에서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선거구별 사전투표 현황은 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에서 1시간마다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