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주호영, 주말쯤 지나면 올라와 원 구성 참여 결정할 것”

김종인 “주호영, 주말쯤 지나면 올라와 원 구성 참여 결정할 것”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6-19 13:31
업데이트 2020-06-19 1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합당 초선의원 간담회서 밝혀

이미지 확대
초선의원 간담회 참석하는 김종인
초선의원 간담회 참석하는 김종인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초선의원과의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0.6.19 연합뉴스
“남북·대미관계 위해 외교안보라인 교체해야”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주호영 원내대표가 주말쯤 지나면 올라오게 될 것이고, 원 구성에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에 대해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통합당 초선의원 간담회에서 “개원이 언제 될 것이냐에 대해 상당히 초조한 생각을 갖고 계실 것 같은데 여러분께서 인내하는 자세를 취해줬으면 좋겠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통합당의 연이은 선거 참패의 원인과 관련해서는 “창조적 파괴를 못 해서 결국 이런 상황에 처한 것”이라면서 “이제 근본적인 파괴를 한번 해 보자”고 했다.

김 위원장은 또 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새로운 남북관계, 대미관계를 위해 외교안보라인을 교체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통일부와 외교부 등 모든 분야에서 지금과 같은 자세로 과연 남북관계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을지 매우 회의적”이라면서 “정부가 상당히 강한 어조로 북한에 의사표시를 했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대안이 없다.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상황에 걸맞은 정책이 전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상임위 구성 의사진행발언하는 주호영
상임위 구성 의사진행발언하는 주호영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5일 국회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이날 회의에 불참했다. 2020.6.15 연합뉴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