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미 대선 부정선거 증거”에 페북 “거짓 정보” 공유글 차단

민경욱 “미 대선 부정선거 증거”에 페북 “거짓 정보” 공유글 차단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11-19 18:35
업데이트 2020-11-19 1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북 측 ‘가짜뉴스’ 해석
민경욱, 트럼프에 유리한 글 잇단 공유
이미지 확대
부정선거 음모론 이어가는 민경욱
부정선거 음모론 이어가는 민경욱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5월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민 의원은 선거관리위원회 내부 사정에 정통한 컴퓨터 전문가 제보로 투표지분류기에 통신장치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이어갔다. 2020.5.19/뉴스1
국민의힘 민경욱 전 의원이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 백악관앞에서 ‘한국의 민주주의는 죽었다’며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피켓시위를 펼치는 모습을 소개했다. 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민경욱 전 의원이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 백악관앞에서 ‘한국의 민주주의는 죽었다’며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피켓시위를 펼치는 모습을 소개했다. 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4·15 총선에서 낙선한 뒤 부정선거라고 주장하는 민경욱 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미국 대선이 부정선거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가 ‘가짜 뉴스’로 분류돼 공유글이 차단됐다. 페이스북은 민 전 의원의 공유글을 ‘거짓 정보’라고 판단했다.

민경욱, ‘바이든에 유리하도록
전자 개표 조작됐다’는 글 공유

민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 대선 때 조지아주와 펜실베이니아주의 계수 시스템이 조작됐다는 내용의 개인 글을 공유하고 “페북에서 마치 가짜뉴스인 양 처리를 했는데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민 전 의원은 “조지아와 펜실베이니아의 통계적 수치로 나온 부정선거의 증거는 마치 DNA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민 전 의원이 공유한 글은 펜실베이니아주와 조지아주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우위를 점하기 위해 바이든에게 유리하도록 특정일, 특정 시간대에 전자 개표가 조작됐다는 내용이다.
민경욱 공유글에 페북 “거짓 정보” 차단
민경욱 공유글에 페북 “거짓 정보” 차단 민경욱 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2020-11-19
민경욱, 페북에 “직접 읽고 판단해달라”
하지만 민 전 의원이 공유한 글은 페이스북으로부터 ‘거짓 정보’ 조치를 받았고 민 전 의원은 이 조치가 옳지 않다면서 “직접 읽어보고 판단하시기 바란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민 전 의원은 이날 올린 다른 페이스북 글에서도 위스콘신주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 후보에게 앞서고 있던 11월 4일 오전 3시~4시 사이 바이든 후보의 표가 14만여표 몰렸다는 그래프를 올리기도 했다.

민 전 의원은 자신의 공유글이 차단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페북을 완전 무결체로 알고 있는 모양”이라며 조소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