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노조(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가 올해 임금협상과 관련해 벌인 줄파업으로 생산차질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
현대차 노조는 21일 오후 1시부터 울산공장을 비롯해 전국 공장의 조합원이 모두 2시간 부분파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주간조에 이은 야간조는 다음날 오전 2시부터 2시간 파업을 벌인다.
현대차는 이날 노조의 2시간 부분파업으로 인해 차량 2천735대를 생산하지 못해 560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했다.
노조는 22일에도 4시간 부분파업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노조는 임협 요구안이 제대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면서 회사를 압박하기 위해 그동안 7월 2차례를 포함해 7차례 이상 파업했다.
현대차는 올해 노조의 잇단 파업으로 지금까지 총 5만5천875대의 차량을 만들지 못해 1조1천615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현대차 노사는 노조의 파업과는 별개로 이날 오후 중 18차 임협을 진행하고 사내하청 근로자의 정규직화를 위한 특별협의도 한다.
사내하청 노조가 정규직화와 관련한 회사 제시안을 파기하라고 요구하면서 반발하고 있어 당장 합의점을 찾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연합뉴스
현대차 노조는 21일 오후 1시부터 울산공장을 비롯해 전국 공장의 조합원이 모두 2시간 부분파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주간조에 이은 야간조는 다음날 오전 2시부터 2시간 파업을 벌인다.
현대차는 이날 노조의 2시간 부분파업으로 인해 차량 2천735대를 생산하지 못해 560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했다.
노조는 22일에도 4시간 부분파업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노조는 임협 요구안이 제대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면서 회사를 압박하기 위해 그동안 7월 2차례를 포함해 7차례 이상 파업했다.
현대차는 올해 노조의 잇단 파업으로 지금까지 총 5만5천875대의 차량을 만들지 못해 1조1천615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현대차 노사는 노조의 파업과는 별개로 이날 오후 중 18차 임협을 진행하고 사내하청 근로자의 정규직화를 위한 특별협의도 한다.
사내하청 노조가 정규직화와 관련한 회사 제시안을 파기하라고 요구하면서 반발하고 있어 당장 합의점을 찾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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