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성희롱 교장·교감 솜방망이 처벌 논란

인천교육청 성희롱 교장·교감 솜방망이 처벌 논란

입력 2013-01-21 00:00
수정 2013-01-21 11: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성희롱 발언 등으로 물의를 빚은 인천지역 교장, 교감 등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일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10∼12월 성희롱 의혹이 제기된 60개 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벌여 교장과 교감, 교사, 교직원 등에 대해 경징계(1명), 경고(3명), 주의(9명) 조치를 내렸다.

이들은 여교사에게 성희롱 등으로 불쾌감을 주거나 회식을 하고 연장근무한 것처럼 서류를 꾸민 혐의를 받고 있다.

시교육청은 ‘승진을 앞둔 여교사들이 교장과 교감에게 향응을 제공하고 심지어 성희롱을 당한다’는 내용의 익명 투서를 접수하고 전 학교를 대상으로 서면 실태조사를 벌여 부적절한 언행이 드러난 학교들을 조사했다. 또 부적절한 발언으로 말썽이 된 모 고교 교장과 교감에 대해서도 경고하고 교감은 전보 조치할 방침이다.

그러나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는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부실감사와 솜방망이 징계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인천 전교조는 “교장과 교감이 성희롱 발언을 하거나 금품을 받았다는 여교사의 투서 내용이 사실로 드러났고 성희롱의 경우 최소 경징계인 견책 이상의 징계를 내리도록 규정돼 있다”며 반발했다.

이 단체는 “교장과 교감의 처신으로 상처를 받은 여교사들의 고통을 생각해야 한다”며 “곧 있을 인사에서 해당 교장들을 중징계하고 전보조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교육청에 성희롱 및 교권침해 재발 방지책을 수립할 것도 촉구했다.

노현경 인천시의원도 이날 열린 시의회에서 엄중 처벌과 재발 방지책을 요구했다.

반면 시교육청은 “피해 여교사의 진술을 받으려고 노력했으나 받지 못했고, 해당 교장과 교감은 성희롱을 부인하는 등 조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봐준 것은 없다”고 해명했다.

시교육청은 또 “모 고교의 경우도 교장과 교감의 발언이 부적절하다고 보이지만 징계할 정도의 사안은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김동욱 서울시의원, 3호선 대치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공사비 83억원 전액 확보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이 지하철 3호선 대치역 1번 출구의 승강편의시설(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총사업비 83억원을 전액 확보했다고 밝혔다. 대치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 주민들과 학원가를 이용하는 학생 및 교통약자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본 사업은 지난 2020년 1월 설계비 2억원을 확보하며 시작됐으나, 본격적인 예산 확보와 행정 절차 추진에는 김동욱 의원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 김 의원은 2022년 7월 제11대 서울시의원 임기를 시작한 이후, 기존에 조금씩 진행되던 사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시 및 관계 기관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했다. 특히 1번 출구 방면에는 한티공원, 대치1동 주민센터, 학교 등의 주요시설과 공동주택, 학원가 등이 위치해 교통약자를 위한 승강편의시설 설치 필요성이 컸다. 그 결과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공사비 53억원을 확보한 데 이어, 올해 2025년 1월과 7월에 각각 23억원과 5억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하며 마침내 총사업비 83억원을 전액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예산이 전액 확보됨에 따라 지난 10월과 1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3호선 대치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공사비 83억원 전액 확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