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 10일 기공식

국내 최대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 10일 기공식

입력 2014-07-06 00:00
수정 2014-07-06 11: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기 동두천 32만㎡ 규모 종합스포츠시설…내년 7월 완공

국내 최대 규모의 야구공원인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이 오는 10일 기공된다.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6번지 일원에 약 32만㎡ 규모로 내년 7월 완공될 이 야구공원은 숙박시설을 갖춘 체류형 종합 스포츠센터다.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역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될 ‘박찬호 야구공원’의 조감도.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역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될 ‘박찬호 야구공원’의 조감도.


관람석 2천석 규모의 메인스타디움과 정규야구장 6면, 50타석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 타격연습장, 365일 사용 가능한 실내 야구연습장 2개 등이 들어선다.

경기도, 동두천시, 박찬호 전 야구선수, 소요산야구공원이 협약을 맺어 추진해온 것이다.

소요산야구공원 박문창 대표이사는 “야구를 테마로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무료입장 가족공원으로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유소년부터 사회인까지 건강한 생활방식을 즐기는 모든 사람이 찾아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11시에 열릴 기공식에는 박찬호 선수를 비롯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성호 의원, 오세창 동두천시장, 장영미 동두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야구공원이 개장하면 인근 축산물브랜드육타운, 소요산 산림욕장, MTB자전거 축제 등의 관광·여가·체육 시설이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혜영 서울시의원, 제22기 정책위원회 위원 위촉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혜영 의원(광진4, 국민의힘)이 서울시의회 정책 역량의 핵심 기구인 ‘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최호정)는 지난 6일 의원회관에서 제22기 정책위원회 위촉식과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는 2004년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도입된 이래,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서울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정책연구 및 대안 제시를 통해 서울시의회가 ‘정책의회’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제22기 정책위원회는 상임위원회와 의장단 추천을 받은 시의원 17명과 외부 전문가 13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6년 6월 30일까지다. 김혜영 의원은 그동안 탁월한 의정 활동 성과와 평소 보여준 정책적 식견을 인정받아 이번 정책위원회 위원의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 의원은 앞으로 임기 동안 ▲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주요 정책에 대한 연구 및 대안 제시 ▲ 의원 입법활동 지원을 위한 의안 발굴 및 조사 ▲ 입법정책 연구용역 결과물 평가 등 서울시 및 교육청의 정책 품질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활
thumbnail - 김혜영 서울시의원, 제22기 정책위원회 위원 위촉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