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 주변 3곳서 도로 침하·균열 발견

제2롯데 주변 3곳서 도로 침하·균열 발견

입력 2015-01-08 10:37
수정 2015-01-08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 합동점검…롯데 “임시포장구간 도로 높이차 때문”

제2롯데월드 주변 3곳에서 도로 침하와 균열 현상이 발견돼 서울시가 조사에 나섰다.

서울시는 지난 6일 제2롯데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해 합동점검을 한 결과 이 같은 현상이 발견됐다며 8일 동부도로사업소와 송파구청에 신속한 조치를 요구했다.

이미지 확대
제2롯데 주변 도로 침하·균열 발견
제2롯데 주변 도로 침하·균열 발견 제2롯데월드 주변 3곳에서 도로 침하와 균열 현상이 발견됐다. 서울시는 제2롯데월드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한 합동점검 결과 이 같은 현상이 발견됐다며 8일 동부도로사업소와 송파구청에 신속한 조치를 요구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대로 제2롯데월드 롯데몰 앞.
연합뉴스
문제점이 발견된 곳은 송파대로 제2롯데월드 롯데몰 앞, 석촌호수로 본가설렁탕 앞, 삼학사로 서울놀이마당 교차로다.

롯데몰 앞과 서울놀이마당 교차로에선 도로 부분 침하가 발생했고, 본가설렁탕 앞에서는 30m 길이의 균열이 발견됐다.

서울시는 공문을 통해 “안전사고 우려가 있으니 신속히 조치하고 조치 결과를 회신하라”며 “또 롯데월드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을 시행하라” 통보했다.

이에 대해 롯데 측은 동부도로사업소의 안전관리 요청에 따라 이날 제2롯데월드 앞 도로를 측량한 결과 도로가 침하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이곳은 버스 환승센터를 만들려고 복공판을 깔아놓은 임시 포장구간으로, 기존 도로와 높이 차가 나 침하된 것처럼 보인다”며 “포장구간 옆 도로 균열은 도로가 노후해 발생한 것이고, 이 구간에도 복공판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물산 측은 본가설렁탕 앞과 삼학사로 서울놀이마당 교차로 등 나머지 2곳은 구(區) 관할 도로이므로 송파구청에서 조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임시개장한 제2롯데월드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이어지자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어 “안전관리 체계를 보완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고가 재발하면 사용 승인 취소 등 강력히 제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 참석

서울시의회 유정희 의원(관악구4·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지난 20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사)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해 연합회 출범을 축하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날 출범식은 관악구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들이 뜻을 모아 연합회를 공식 출범하는 자리로, 지역 상권의 공동 대응과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의원은 관악구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지역 경제의 핵심 축이자 생활경제의 중심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연합회 출범이 상인 간 연대와 상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관악경제의 대동맥이자 주민들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경제 현장”이라며 “이번 연합회 출범이 상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고, 지속 가능한 지역 상권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개별 점포를 넘어선 협력과 공동 대응이 중요하다”면서 “연합회가 현장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중심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유 의원은 “앞으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