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올림픽대로 영동대교 남단에서 종합운동장 구간과 탄천 동로와 서로 일부의 지하화를 검토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구간이 지하화되면 올림픽대로 영동대교 남단∼종합운동장 폭 8차로, 연장 3㎞ 구간, 탄천 동로(4차로)와 서로(2차로) 각 1㎞ 구간의 상부가 공원화된다.
이는 지난해 4월 시가 발표한 코엑스∼한전부지∼잠실운동장 일대를 서울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조성하겠다는 안에 포함된 계획이었다.
계획에는 탄천의 동·서로를 지하화하고 동부간선도로 진출램프 이전, 탄천주차장 일부 이전을 통해 이곳을 공원화하고 보행전용다리로 연계하는 안이 포함됐다.
또 잠실종합운동장과 한강공원을 연결하는 곳에 보행전용다리를 설치해 한강의 보행접근성을 높이는 방안도 제시됐다.
이번 올림픽대로 개선 타당성조사는 발표됐던 종합발전계획에서 한강의 보행접근성 개선내용을 구체화하고 종합운동장∼한강의 수변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용역을 4월에 착수해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후 기본계획, 기본 및 실시설계 과정 등을 거쳐 공사에 착수하게 된다.
김용학 동남권공공개발추진반장은 “올림픽대로 및 탄천 동·서로의 지하화를 통해 이 지역의 문화·자연 자원이 통합되면서 국제교류복합지구가 세계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 구간이 지하화되면 올림픽대로 영동대교 남단∼종합운동장 폭 8차로, 연장 3㎞ 구간, 탄천 동로(4차로)와 서로(2차로) 각 1㎞ 구간의 상부가 공원화된다.
이는 지난해 4월 시가 발표한 코엑스∼한전부지∼잠실운동장 일대를 서울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조성하겠다는 안에 포함된 계획이었다.
계획에는 탄천의 동·서로를 지하화하고 동부간선도로 진출램프 이전, 탄천주차장 일부 이전을 통해 이곳을 공원화하고 보행전용다리로 연계하는 안이 포함됐다.
또 잠실종합운동장과 한강공원을 연결하는 곳에 보행전용다리를 설치해 한강의 보행접근성을 높이는 방안도 제시됐다.
이번 올림픽대로 개선 타당성조사는 발표됐던 종합발전계획에서 한강의 보행접근성 개선내용을 구체화하고 종합운동장∼한강의 수변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용역을 4월에 착수해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후 기본계획, 기본 및 실시설계 과정 등을 거쳐 공사에 착수하게 된다.
김용학 동남권공공개발추진반장은 “올림픽대로 및 탄천 동·서로의 지하화를 통해 이 지역의 문화·자연 자원이 통합되면서 국제교류복합지구가 세계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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