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재난상황과 민방위 경보를 스마트폰으로 신속하게 알려주는 ‘긴급재난문자’가 부산·경남지역을 중심으로 잘못 발송돼 지자체 등 관공서에 사실을 확인하는 문의 전화가 잇따랐다.
16일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16분께 부산·경남지역 휴대전화 가입자를 중심으로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 실제 해제 발령’이라는 내용의 긴급재난문자가 잘못 발송됐다.
긴급재난문자는 정부나 자치단체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긴급한 재난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2G와 롱텀에볼루션(LTE) 방식 이동통신 가입자(작년 말 기준 4천230만명)에게 전송된다.
안전처의 한 관계자는 “민방위 담당 직원의 실수로 일부 지역에 경보 해제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됐다”면서 “경보를 해제한다는 내용이어서 큰 혼란은 없었지만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문의전화는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안전처는 긴급재난문자가 잘못 발송된 가입자가 몇 명인지 등을 파악하고 있다.
연합뉴스
16일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16분께 부산·경남지역 휴대전화 가입자를 중심으로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 실제 해제 발령’이라는 내용의 긴급재난문자가 잘못 발송됐다.
긴급재난문자는 정부나 자치단체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긴급한 재난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2G와 롱텀에볼루션(LTE) 방식 이동통신 가입자(작년 말 기준 4천230만명)에게 전송된다.
안전처의 한 관계자는 “민방위 담당 직원의 실수로 일부 지역에 경보 해제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됐다”면서 “경보를 해제한다는 내용이어서 큰 혼란은 없었지만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문의전화는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안전처는 긴급재난문자가 잘못 발송된 가입자가 몇 명인지 등을 파악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