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통제 정릉천고가 유사시설 점검” 지자체에 통보

“긴급통제 정릉천고가 유사시설 점검” 지자체에 통보

입력 2016-02-23 14:31
수정 2016-02-23 14: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인용 안전처 장관 “시설물 관리주체가 철저히 안전점검해야”

국민안전처가 서울시의 정릉천고가 점검사례를 전국 자치단체에 전파하고, 유사시설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다.

박인용 안전처 장관은 23일 중대결함으로 전면 통제된 내부순환로 정릉천고가 현장을 찾아 파손 구간을 확인하고 안전 조처와 교통통제상황 등을 점검했다.

박 장관은 “서울시가 국가안전대진단 자체점검에서 중대결함을 발견하고 시민안전을 위해 즉각적인 조처를 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이번 사례를 모범 삼아 시설물 관리주체가 철저히 안전점검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릉천고가의 ‘중대결함’은 작년 12월 정기점검 때에는 확인되지 않았고 올해 국민안전대진단 자체점검에서 발견됐다.

안전처는 22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공문을 보내 정릉천고가 점검사례를 공유하고, 비슷한 시설물을 철저하게 점검하라고 통보했다.

폐쇄된 정릉천고가는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등급 ‘B등급’ 시설물이다. B등급은 안전에 별다른 문제가 없기 때문에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자체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그러나 서울시가 자체점검에서 문제점을 발견, 국토교통부 한국시설안전공단에 추가 점검을 요청했고, 여기서 중대결함 판정이 내려졌다.

서울시는 지난주 정릉천고가교 점검 중 성수 방향 월곡램프와 마장램프 중간에서 상부구조물을 받치는 대형케이블 20곳 중 1곳이 절단된 것을 발견했다. 시는 시민 안전을 위해 22일 0시부터 약 한 달간 내부순환로 사근램프∼길음램프 양 방향을 전면 폐쇄했다.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026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신년인사회’ 참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지난 27일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S-어울림에서 열린 ‘2026년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사단법인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최선자)가 주최한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신년인사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김종수 복지기획관, 조석영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심정원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장, 이민규 서울시직업재활시설협회장을 비롯하여 서울시 52개 장애인복지관 관장과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과 격려사, 서울시 장애인복지관 운영 관련 성과와 비전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김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신년인사회가 장애인복지 현장의 소통과 연대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오신 최선자 회장님을 비롯한 서울시 52개 장애인복지관 관장님과 사무국장님 등 모든 종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장애인복지관은 단순한 서비스 제공 기관을 넘어, 당사자의 삶과 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
thumbnail -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026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신년인사회’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