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광고 무료로 해드립니다”... 영세기업 비용 절감 기대

“구인광고 무료로 해드립니다”... 영세기업 비용 절감 기대

입력 2016-07-21 10:44
업데이트 2016-07-21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업포털 사이트 ‘잡앤워크’는 비용 등의 이유로 유료 채용광고를 진행하기 어려운 구인기업들에게 무료로 박스형 채용광고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잡앤워크는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입사지원자가 부족해 구인난을 겪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이 같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사람인’이 중소기업 779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소 구인난을 겪는가’에 대한 질문에 77.7%가 ‘겪고 있다’고 응답했고, 구인난을 겪는 이유로 ‘입사지원자가 너무 적어서’(49.3%, 복수응답)를 꼽았다.

잡앤워크는 기업의 구인 비용 절감을 위해 배너광고도 슈퍼 프리미엄 배너는 2주 간, 프리미엄 배너는 1개월 간, 스페셜 배너와 스페셜 우대, 추천 채용정보 등은 각각 2개월 간 무료로 제공한다. 급구 채용정보와 채용정보 즉시등록 서비스도 3개월 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구직자들은 주요 기업들의 취업 뉴스 및 자료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지역 일자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 검색서비스와 헤드헌팅·아르바이트 등 형태별 취업정보 카테고리도 있다.

이와 함께 잡앤워크는 개인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개인 회원가입을 일체 받지 않는다. 구직자는 자료실에서 이력서를 다운받아 본인 PC를 통해 작성한 뒤 지원하고자 하는 구인 기업의 전자메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전송하면 된다.

잡앤워크 관계자는 “기업과 구직자간의 가교 역할에 충실하겠다”면서 “시니어 취업이 활발한 시대임을 반영해 향후 시니어잡 카테고리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