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혼잡 구간 ‘다람쥐버스’ 3개 노선 추가

서울 혼잡 구간 ‘다람쥐버스’ 3개 노선 추가

최훈진 기자
입력 2018-03-11 23:02
업데이트 2018-03-12 0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6일부터 장안·수서·신림 신설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장안·답십리, 세곡·수서, 신림 지역에 ‘다람쥐버스’ 노선을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다람쥐버스는 출근 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9시 사이에 혼잡이 극심한 구간에 투입되는 맞춤형 버스다.

서울시는 앞서 지난해 6월부터 만원 버스의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광흥창역~국회의사당(8761번), 구산중~녹번역(8771번), 봉천역~노량진역(8551번), 마천사거리~잠실역(8331번) 등 4개 노선에 이 버스를 운행해 오고 있다. 버스 도입 이래 41만 4254명, 일평균 2436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새로 투입되는 노선은 장안2동 주민센터를 출발해 장한평역, 촬영소 사거리를 거쳐 답십리역까지 운행하는 8221번과 세곡보금자리지구에서 수서역까지 가는 8441번이다. 8552번은 신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우림시장, 신림체육센터를 거쳐 신림역까지 달린다. 노선 선정에는 차내 혼잡 정도, 혼잡 구간의 길이, 혼잡 지속시간 등이 반영됐다.

서울시는 다음달 16일부터는 퇴근 시간대에 일부 노선에서 ‘다람쥐버스’를 시범운행키로 했다. 신촌 로터리와 국회의사당을 오가는 8761번이 평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퇴근 시간대에 시민을 태운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8-03-12 9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