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중원경찰서, 이슬람예배소서 ‘빨간원 프로젝트’ 홍보

성남중원경찰서, 이슬람예배소서 ‘빨간원 프로젝트’ 홍보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8-05 15:41
업데이트 2018-08-05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몰카, 도촬 등 촬영범죄 예방위해

이미지 확대
성남중원경찰서 외사요원들이 지난 3일 이슬람예배소 무슬림에게 빨간원 스티커 50장을 배부 후 스마트폰 카메라 주변에 부착하고 범죄예방교육을 했다.          (중원경찰서 제공)
성남중원경찰서 외사요원들이 지난 3일 이슬람예배소 무슬림에게 빨간원 스티커 50장을 배부 후 스마트폰 카메라 주변에 부착하고 범죄예방교육을 했다. (중원경찰서 제공)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지난 3일 성남 중원구 상대원동 이슬람예배소에서 예배를 하는 무슬림을 대상으로 카메라 등을 이용한 몰카, 도촬 등 촬영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빨간원 프로젝트’ 홍보와 범죄예방 활동을 했다고 5일 밝혔다.

‘빨간원 프로젝트’란 불법 촬영물의 도구가 될 수 있는 스마트폰에 주의·금지 ·경고 등의 의미를 상징하는 빨간원 스티커를 부착,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자연스러운 감시를 통해 범죄피해를 예방하자는 캠페인이다.

중원경찰서 관계자는 “무슬림 난민이 증가하고 외국인 범죄도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혐오 현상이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빨간원 프로젝트 홍보를 통해 무슬림에 대한 인식 개선과 범죄예방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